품질 보증시스템 식스시그마 ISO 9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SO 9000품질경영시스템은 국가 간 무역을 증진시키기 위해 1947년 설립된 국제표준화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 시행되고 있는 규격입니다.
‘선진국의 A 전자제품 회사가 개발도상국으로부터 전자 부품을 수입하려고 합니다.
개도국에는 A가 요구하는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수백 개의 작은 회사가 존재 하고 있습니다. A회사가 부품 공급업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가격만을 중요시 여긴다면 업체 선정이 보다 수월해 지겠지만 최종 제품의 품질 보장을 위하여 부품의 질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A회사는 A회사가 요구하는 부품 규격을 명시하고 이 조건에 맞출 것을 요구합니다. 바로 이것이 제품인증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은 것이 A회사가 수입하고자 하는 부품의 수와 그것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의 수는 상당히 많으며 이에 모든 제품 인증을 요구하는 것은 너무나 많은 사회적 비용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에 A는 어떤 회사의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어떤 기준에 상응한다면 그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들은 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지 못한 회사보다 훨씬 신뢰성을 가진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ISO 제도의 시작인 것입니다.
●ISO 9000 도입 필요성
①품질보증시스템(QAS)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
-전세계 130여개국이 ISO 인증제도 도입
-글로벌한 고객의 요구가 그대로 품질로 구현되는 기업 역량의 함양
-PL(Product Liability)의 대응
②국제환경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수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 식스시그마
  • 시그마 운동의 궁극적인 목표는 품질개선 운동에 전 종업원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사무부분을 포함한 모든 프로세스의 질을 높이고 업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세계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이다.ISO 9000 시리즈 :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규격으로 국가별로 상이한 품질보증규격을 국제적으로 통일하여 국제통상을 원활히 하기 위한 공급자와 구매자 사이의 품질경영

  • [경영학] Q-cost 품질경영
  • Q-cost품질경영*품질의 개념목 차 1품질비용지속적 개선(PDCA싸이클, 벤치마킹)품질 향상운동품질관리의 발전품질포상제도식스 시그마품질경영국제품질표준(ISO 9000)사례Your company sloganLOGO1.품질정의1.1>품질정의“품질은 단순하게 정의될 수 없으며, 눈으로 확인한다음에야 인식할 수 있다” - Garvin (1984)→ 그러나 이러한 정의는, 품질은 어떤 주어진 조건하에서최상을 추구하여야 하기 때문에 관리자에게는 도움이되지 않는다.품질을 정

  • [경영전략] 식스시그마 방법론과 기업사례 연구
  • * 목 차 * Ⅰ. 서론Ⅱ. 본론1. 식스시그마 개요1) 식스시그마 정의2) 식스시그마와 전통적 품질관리기법3) 효과적인 식스시그마의 조건2. 식스시그마 방법론 1) DMAIC2) DMADV3. 식스시그마 기업사례 1) 선진기업 사례 2) 삼성 SDI3) KORAIL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전사적인 차원에서 품질경영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와 관련된 시스템과 기법들을 도입하고 있다. 이들이 품질 최우선 경영활동을 추진하는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시스템 TPS.10 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12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13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18 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시스템 TPS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시그마5.3 품질기능 전개 5.4 품질개선 기초도구 6 절. 해외주요 품질상 제도6.1 말콤볼드리지상 6.2 유럽품질상 6.3 일본경영품질상7 절. 국제적인 품질 표준7.1 ISO - 참고문헌그 림 및 표 목 차 그림 1 TQM 원칙그림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