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보증시스템 식스시그마 ISO 90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SO 9000품질경영시스템은 국가 간 무역을 증진시키기 위해 1947년 설립된 국제표준화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 시행되고 있는 규격입니다.
‘선진국의 A 전자제품 회사가 개발도상국으로부터 전자 부품을 수입하려고 합니다.
개도국에는 A가 요구하는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수백 개의 작은 회사가 존재 하고 있습니다. A회사가 부품 공급업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가격만을 중요시 여긴다면 업체 선정이 보다 수월해 지겠지만 최종 제품의 품질 보장을 위하여 부품의 질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A회사는 A회사가 요구하는 부품 규격을 명시하고 이 조건에 맞출 것을 요구합니다. 바로 이것이 제품인증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은 것이 A회사가 수입하고자 하는 부품의 수와 그것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의 수는 상당히 많으며 이에 모든 제품 인증을 요구하는 것은 너무나 많은 사회적 비용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에 A는 어떤 회사의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어떤 기준에 상응한다면 그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들은 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지 못한 회사보다 훨씬 신뢰성을 가진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ISO 제도의 시작인 것입니다.
●ISO 9000 도입 필요성
①품질보증시스템(QAS)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
-전세계 130여개국이 ISO 인증제도 도입
-글로벌한 고객의 요구가 그대로 품질로 구현되는 기업 역량의 함양
-PL(Product Liability)의 대응
②국제환경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수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