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기업은 가능하면 여러 국가들을 대상으로 국제마케팅믹스를 표준화하려고 한다. 표준화(standardization)는 생산과 촉진비용에 있어 규모의 경제, 국제간 통일된 이미지의 표현, 아이디어와 경험의 용이한 이전뿐만 아니라 해외자회사간 원활한 조정과 통제 등과 같은 이점을 향유할 수 있다. 그러나 국제마케팅믹스의 법세계적인 표준화전략이 항상 실행가능하고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규제에서부터 상이한 소비자의 기호까지 표준화의 이점을 상쇄시키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현지시장의 환경 및 상황에 따라 국제마케팅믹스의 적절한 현지화(localization)전략이 요구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반응패턴, 구매형태, 미디어선택, 생활방식, 조직구조에 있어 상이성과 각 국별로 나타나는 소비자행동의 이질성은 마케팅프로그램을 수정할 필요성을 제고시키고 있다.
전형적으로 기업이 목표로 하는 소비자의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마케팅프로그램을 현지시장에 맞게 수정하여 적용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적응화
  •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대 현지적응화I.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국제마케팅에서 가장 근본적인 의사결정의 하나가 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이다. 국제마케팅관리자는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을 수립할 때 진출국 시장 환경에 어떻게 이 프로그램을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해 결정해야 한다. 이가 바로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적응화의 문제이다.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

  •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적응화
  •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대 현지적응화I.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국제마케팅에서 가장 근본적인 의사결정의 하나가 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이다. 국제마케팅관리자는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을 수립할 때 진출국 시장 환경에 어떻게 이 프로그램을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해 결정해야 한다. 이가 바로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적응화의 문제이다.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

  • [졸업][마케팅과광고]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맥도날드 사례
  • 마케팅 활동이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는 국제적 마인드의 확립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지역적인 안목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왔지만 이제는 국제적인 안목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국제적인 마인드의 확립에 중요한 일환인 현지화도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은 글로벌화하되, 기업의 행동이나 전략은 현지화 해야한다. 그러므로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 국제마케팅믹스관리
  • 국제마케팅믹스관리목차국제마케팅믹스관리A. 국제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현지화B. 국제제품전략I. 제품의 개념과 유형II. 제품의 해외시장 적응1. 외형적 적응전략2. 질적 적응전략3. 포장, 표찰의 적응전략4. 상표적응전략C. 국제가격전략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와 특성II. 국제가격의 결정방법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2. 수요중심가격결정3. 경쟁중심가격결정III. 덤핑가격IV. 국제이전가격의 결정전략D. 수출가격의 결정I. 수출가격의 결정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락앤락의 기업과 CEO에 대한 조사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락앤락의 기업과 CEO에 대한 조사 Part 1. 기업 편기업소개, 경영이념, 제품소개 락앤락의 해외진출동기, 해외진출현황국제마케팅의 성공요인, 표준화전략 중국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락앤락의 최근 행보 Part 2. 김준일 회장 편주요약력 인생철학김준일 회장과의 대화락앤락이 탄생하기 까지김준일 회장의 성공과 실패 Part 1. 기업편■ 기업소개㈜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