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적응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대 현지적응화

Ⅰ.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Ⅱ. 국제마케팅믹스의 현지적응화

Ⅲ. 국제마케팅믹스정책의 선택

본문내용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대 현지적응화

I.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
국제마케팅에서 가장 근본적인 의사결정의 하나가 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이다. 국제마케팅관리자는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을 수립할 때 진출국 시장 환경에 어떻게 이 프로그램을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해 결정해야 한다. 이가 바로 국제마케팅믹스의 표준화와 적응화의 문제이다.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구하며 또 한편으로는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현지화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마케팅믹스의 표준화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비용의 절감은 연구개발, 구매, 생산, 재고비용의 하락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국제마케팅전략의 표준화는 제품, 포장, 광고 등을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시킴으로써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목차국제마케팅관리Ⅰ. 국제마케팅의 개념Ⅱ. 국제마케팅 믹스전략Ⅲ. 현지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과 포지셔닝전략2. 표준화전략3. 현지적응화전략Ⅳ. 국제제품전략1. 제품의 개념2. 제품의 형태3. 원산지효과4. 국제상표전략5. 국제포장전략6. 국제제품전략의 유형Ⅴ. 국제가격전략1. 수출가격 결정방법2. 국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
  • 국제마케팅관리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믹스전략(현지마케팅전략, 국제제품전략, 국제가격전략, 국제유통정책전략, 국제촉진전략)목차국제마케팅관리Ⅰ. 국제마케팅의 개념Ⅱ. 국제마케팅 믹스전략Ⅲ. 현지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과 포지셔닝전략2. 표준화전략3. 현지적응화전략Ⅳ. 국제제품전략1. 제품의 개념2. 제품의 형태3. 원산지효과4. 국제상표전략5. 국제포장전략6. 국제제품전략의 유형Ⅴ. 국제가격전략1. 수출가격 결정방법2. 국

  • [마케팅믹스전략] 국제마케팅믹스(4P)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광고전략, 판매촉진전략
  • 국제유통전략1. 유통경로의 기능2. 국제유통경로의 유형1) 간접수출2) 직접수출3) 해외현지생산3. 국제유통경로전략1) 비용2) 소요자본3) 통제4) 시장침투의 범위5) 특성6) 유통경로의 연속성Ⅵ. 국제광고 및 판매촉진전략1. 국제광고전략의 기획1) 목표설정2) 국제광고의 예산편성3) 광고매체의 선정4) 광고메시지 선택전략5) 광고의 평가2. 국제광고전략의 실행1) 표준화와 현지적응화2) 전략실행시 고려사항국제마케팅의 믹스전략1. 국제마

  • 이문화 환경에서의 마케팅 믹스별 경영전략
  • 믹스를 활용하여 마케팅함으로써비용절감과 수익창출의 탁월한 성과를 거둠참고 촉진의 표준화 전략베컴, 호날두, 앙리 타이거우즈 등유명한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표준화된 광고5▶ 제품의 현지적응화(현지화) 전략외형적 적응 : 제품의 형태, 색채, 크기 수정기능적 적응 : 기능적인 것을 현지에 맞게 수정포장의 적응 : 현지 소비자가 호감을 갖게 설계상표의 적응 : 국제상표 사용 불가능시 등 현지에 적응보증과 서비스의 적응 : 품질보

  • 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
  • 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목차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A. 글로벌 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I. 표준화전략II. 차별화전략B. 글로벌 마케팅믹스의 활용I. 제품전략II. 가격전략III. 유통전략IV. 촉진전략* 참고문헌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기업은 국제적 차원의 사업 활동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국내기업, 수출기업,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 발전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활동도 국내시장 중심의 마케팅에서 글로벌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