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기 -현지화,표준화 그리고 4P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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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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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농심신라면의 탄생과 중국진출
- 농심 辛라면의 탄생 -
- 중국라면시장 -
- 중국에서의 농심 辛라면 -
본론 -농심신라면의 4P마케팅 전략
1) PRODUCT ( 한국의 맛 그대로 )
2) PRICE ( 고품질 고가정책 )
3) PLACE ( 현지화 마케팅 전략 )
4) PROMOTION
결론 -중국에서의 현지화 및 표준화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농심 신라면은 1985년 안성탕면의 인기를 추진력으로 하여 라면업계 1위에 올라선 농심은 확고부동한 1위의 자리를 다질 필요가 있었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라면시장의 성장 가속도를 더하는 전략도 동시에 필요했다. 그 첫 번째 해답은 바로 품질의 차별화였다. 고품질(프리미엄 퀄리티)로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붉은 고추와 소고기라 잘 조화된 얼큰하고 매운 국물, 고급 소맥분을 사용한 매끄럽고 쫄깃한 면발, 독특한 향과 맛을 지닌 표고버섯, 건파 등의 별첨스프로 신라면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라면은 싸고 영양가도 별로 없는 식품이지 않나 하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는 작품이었다.
또 당시의 라면은 대부분 순한 맛 위주였다. 매운맛 라면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 해답은 차별화된 컨셉을 창출하는 것이었다. 매운맛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맛이라는 키워드를 잡았다. 매운라면 신라면, 얼큰하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라면, 품질과 컨셉으로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신라면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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