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기구의 관리(글로벌유통기구의 관리와 목적, 유통업체 선발과 계약체결, 유통경로 평가와 수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0 / 2019.06.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국제유통기구의 관리

1. 국제유통기구의 관리와 목적

2. 유통업체의 선발과 계약의 체결

3. 유통경로의 평가와 수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유통기구의 관리와 목적

국제기업은 자사의 능력이나 제품의 특성, 그리고 목표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유통경로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국제유통경로관리는 가장 최적의 유통경로를 선택하여 이러한 유통경로가 국제기업의 목표와 전략에 가장 효율적으로 작용하도록 하는 데 그 목표가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유통경로전략은 비용, 소요자본, 통제, 시장 및 판매범위, 제품 ․ 기업 ․ 시장의 특성 등과 같은 전략적 목표를 고려하여 수립되고 집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해외유통기구인 대리점이나 중간상들은 제조기업의 이익보다는 자신의 이익을추구하기 때문에 자사에게 이익이 많은 제품만을 판매하는 등 국제기업과 전혀 다른 목표를 설정하고 그들 나름대로 유통경로를 관리하게 된다.
따라서 국제기업이 자사의 목표에 따라 이들 해외유통기구를 통제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이런 가운데 해외유통기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게 되면 자사의 제반 목표를 달성할 수 없게 된다. 이런 경우 국제기업은 해외유통업자를 직접 통제하기보다는 오히려 현지 유통업자에 대한 적절한 훈련과 개발, 그리고 판매에 따른 적절한 보수지급 등의 동기를 부여하여 자사 제품을 우선적으로 취급하고 판매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공기업 민영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fp
  • 관리공사 요업기술원 등은 ‘특별 상여금특별 격려금’ 잔치를 벌였고 한국공항공사는 특정 납품업체를 위해 입찰기준까지 고쳐 편법 수의계약을 맺었다. 산업기술시험원은 홍보용 달력 등을 제작하면서 가짜 계약서를 만들어 1억 8천 570만 원을 조성한 뒤 원장 활동비와 노조 접대비로 썼다다. 방송광고공사는 ‘광고산업 글로벌화 지원’이란 명목으로 해외지사를 3곳이나 설립해 설립목적에도 맞지 않고 혈세만 낭비하고 있다. 원자력안전기술원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수정 전송 작업을 하거나 선박 블록 또는 자재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고, 실시간 작업상황의 모니터링과 협업 통신, 장비의 위치 추적, 야적장의 블록 구조물 배치관리 등을 통해 생산능력 향상 및 효율적 물류품질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한다.국내사업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글로벌사업은 중앙아시아아프리카 등 성장성이 높은 신흥시장 위주로 진출을 가속화함으로써 협력업체와의 동반진출을 확대하고, 경쟁 우위 자산에 기반한 사업

  • 성남시의 정의와 기능
  • 경로식당(청솔종합사회복지관) : 174명(중식 134명, 도시락 배달 40명) 목련마을 경로식당(중탑종합사회복지관) : 222명(중식 182명, 도시락 배달 40명) 하얀마을 경로식당(분당중앙교회) : 125명 (중식 110명, 도시락 배달 15명) 수정구산성동 경로식당 (수정노인종합복지관) 253명 수진동경로식당 (수진1동 복지회관) 270명복정동경로식당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250명 태평동 경로식당 (태평3동 복지회관) 130명 고등동경로식당 (고등동다목적복지회관) 45

  • 세계경제론3E)중국과 인도의 경제개혁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0
  • 글로벌 추세 성장을 지배하는 양대 축이 될 것이다. 앞으로 중국과 한국 인도가 같이 경제협력을 통해 세계경제를 이끌어나간 주역으로 성장하여 아시아태평양시대를 이끌어나가길 기대해 본다.참고문헌1. 박번순 외, CEO Information: FTA시대의 개막-체결 임박한 한․칠레 협정의 과제, 삼성경제연구소, 20022. 심외섭최용학강희정 共著, “중국동북경제론”, 도서출판 삼문, 2001.3. 윤기관외 4인, 국제통상의 이해, 법지사. 20074. 이장훈 국제문제애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업체 >업 체 명주 취 급 품 목秋本食品(株) 村田食品工業(株)(株) 金久(株) 가네시마(株) 山傳全國淸物(株)배추김치, 깍두기, 오이김치, 기타배추김치, 오이김치깍두기, 샌드김치, 배추김치김치亭, 우마카 김치, 熟成김치本淸배추김치배추김치자료) (사)일본식품수급연구센터2) 유통현황(1) 일본김치의 유통일본에서의 김치생산은 주원료인 무, 배추 등의 조달은 인근 청과물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업체가 많으며 농협 또는 생산농가와 계약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