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팬티]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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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팬티>의 성공전략입니다.
목차
1. 풀업스 개발
2. 하기스 토들러 개발
3. 하기스 매직팬티 개발 - 리포지셔닝
4. 하기스 매직팬티 리포지셔닝 - 확장전략
본문내용
1993 풀업스
실패이유: 미국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의 기저귀 사용문화에 맞지 않는 포지셔닝으로 인해 한국에서 현지화에 실패
1996 하기스 토틀러
실패이유: 1. 배변 연습에 대한 문화/환경/태도/습관차이 등과 같은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지 않는 포지셔닝 2. IMF 위기로 인한 수입원가 급등 3. 회사 내부에서의 신뢰도 미약
4. 20%대로 낮았던 시장 취급율 5. 기존 일반 기저귀보다 월등히 높았던 가격등의 이유로 인하여 다시 시장에서 실패
2005년 New Pants 사업전략 수립
1. Winning Product의 개발 2. Winning Communication 전략 3. 팬티시장 창출을 통한 시장 구조 변화 세 가지가 유기적으로 결합한 형태
기존 하기스 대비 25% 비싼 프리미엄 제품 <하기스 매직팬티> 출시 대히트상품으로 인식
성공이유: 고객의 사용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서 도출된 리포지셔닝 전략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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