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유한킴벌리의 재포지셔닝을 통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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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포지셔닝과 재포지셔닝

3.유한킴벌리의 재포지셔닝, 효과

4.타기업의 재포지셔닝 성공, 실패사례

5.재포지셔닝에 대한 우리의 의견

본문내용
대한민국의 위생건강용품회사

산업·가정용 지류 제품과 이와 관련 제품 생산 및 판매, 제지기술 용역사업을 담당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합작투자로 1970년 3월 30일 설립

1984년 8월부터 실시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려진 기업

주요 브랜드 : 하기스, 화이트, 좋은 느낌, 크리넥스, 뽀삐, 그린핑거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활동
경쟁환경과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제품의 포지션을 분석하여 다시 설정하는 활동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를 지내고 최고경영자(CEO)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컨설턴트로 정평이 나 있는 램 차란은 40년 넘은 경험에 비춰 21세기 리더는 대부분
자신의 기업을 네 번 이상 리포지셔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71년 유한킴벌리 ‘코텍스’를 출시, 시장점유율 100%
1989년 P&G 글로벌 브랜드 ‘위스퍼’(날개)를 도입, 시장점유율 1위.

1995년 10월 유한킴벌리 ‘화이트’ 출시.
'3중 쾌속 흡수구조’, ‘숨쉬는 겉커버’로 소비자의 관심 끔.붉은 생리혈을 떠올리게 하는 생리대의 제품명으로는 ‘화이트’를
쓰고 제품 이름에 맞게 생리대 포장도 순백색으로 바꿈.한국 여성의 특성을 파악해 마케팅으로 연결시킨 것이 결정적.
화장기 없는 여고생과 여대생이 등장한 ‘증언식 광고’
민감한 여성을 상대로 한 ‘좋은 느낌’ 브랜드 출시,
‘2-브랜드’ 전략을 써 유한킴벌리의 시장점유율을 높임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877781

<마케팅 포지셔닝>, 알 리스 · 잭 트라우저 공저, 십일월출판사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21391889&vid=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121207382279488&nvr=y

http://www.yuhan-kimberly.co.kr/

http://news.chosun.com/svc/content_view/content_view.html?contid=2004111370099(조선닷컴)

http://www.yuhan-kimberly.co.kr/pr/notice_view.asp?page=2&Seq=22&gb=all&sa=&sk=(유한킴벌리)

http://blog.naver.com/iskra2121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4&dir_id=408&eid=b8o2f15hOLmZP57j1K7WL/mIbdEDhMvh&qb=7J6s7Y+s7KeA7IWU64udIOyhtOyKqA==&enc=utf8&pid=fObqVwoi5TVsscQspMKsss--236464&sid=SdGqlbOI0UkAAFcBIw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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