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유한킴벌리의 재포지셔닝을 통한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포지셔닝과 재포지셔닝
3.유한킴벌리의 재포지셔닝, 효과
4.타기업의 재포지셔닝 성공, 실패사례
5.재포지셔닝에 대한 우리의 의견
- 본문내용
-
대한민국의 위생건강용품회사
산업·가정용 지류 제품과 이와 관련 제품 생산 및 판매, 제지기술 용역사업을 담당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합작투자로 1970년 3월 30일 설립
1984년 8월부터 실시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려진 기업
주요 브랜드 : 하기스, 화이트, 좋은 느낌, 크리넥스, 뽀삐, 그린핑거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활동
경쟁환경과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제품의 포지션을 분석하여 다시 설정하는 활동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를 지내고 최고경영자(CEO)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컨설턴트로 정평이 나 있는 램 차란은 40년 넘은 경험에 비춰 21세기 리더는 대부분
자신의 기업을 네 번 이상 리포지셔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71년 유한킴벌리 ‘코텍스’를 출시, 시장점유율 100%
1989년 P&G 글로벌 브랜드 ‘위스퍼’(날개)를 도입, 시장점유율 1위.
1995년 10월 유한킴벌리 ‘화이트’ 출시.
'3중 쾌속 흡수구조’, ‘숨쉬는 겉커버’로 소비자의 관심 끔.붉은 생리혈을 떠올리게 하는 생리대의 제품명으로는 ‘화이트’를
쓰고 제품 이름에 맞게 생리대 포장도 순백색으로 바꿈.한국 여성의 특성을 파악해 마케팅으로 연결시킨 것이 결정적.
화장기 없는 여고생과 여대생이 등장한 ‘증언식 광고’
민감한 여성을 상대로 한 ‘좋은 느낌’ 브랜드 출시,
‘2-브랜드’ 전략을 써 유한킴벌리의 시장점유율을 높임
- 참고문헌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0877781
<마케팅 포지셔닝>, 알 리스 · 잭 트라우저 공저, 십일월출판사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21391889&vid=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121207382279488&nvr=y
http://www.yuhan-kimberly.co.kr/
http://news.chosun.com/svc/content_view/content_view.html?contid=2004111370099(조선닷컴)
http://www.yuhan-kimberly.co.kr/pr/notice_view.asp?page=2&Seq=22&gb=all&sa=&sk=(유한킴벌리)
http://blog.naver.com/iskra2121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4&dir_id=408&eid=b8o2f15hOLmZP57j1K7WL/mIbdEDhMvh&qb=7J6s7Y+s7KeA7IWU64udIOyhtOyKqA==&enc=utf8&pid=fObqVwoi5TVsscQspMKsss--236464&sid=SdGqlbOI0UkAAFcBIw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