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매직팬티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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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스 매직팬티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
1. 소개
1.1 기업 소개
1.2 브랜드 소개
1.3 제품 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2.1 고객 분석
2.2 경쟁자 분석
2.3 주요 국가별 시장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3.1 제무재표 분석
3.2 <하기스>의 핵심역량 ­ <하기스 매직 팬티> 사례

4. SWOT·PPM 분석
4.1 SWOT 분석
4.2 PPM 분석

5. 향후 마케팅 전략
5.1 국내 시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5.2 글로벌 시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소개
1.1 기업 소개
1.1.1 기업 개요

유한킴벌리(Yuhan Kimberly, Ltd.)는 대한민국의 위생·유아용품 제조회사로 1970년 3월 30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한국의 유한양행이 6대 4의 비율의 합작투자로 설립되었다.
킴벌리 클라크는 지난 1998년 유한양행이 가지고 있던 유한킴벌리의 지분 10%를 추가로 인수하게 되면서 현재 유한킴벌리 지분의 70%를 킴벌리 클라크가, 나머지 30%를 유한양행이 가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International Joint 형태의 국내 최초 합작회사로서의 의의를 가지며, 70년대부터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기업 및 브랜드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현재 주요 사업군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특히 1984년부터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4조 2교대와 시차출퇴근제, 현장출퇴근제’ 등 직원들을 탄력적인 근무 시간 활용 등의 경영방침으로 환경경영과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1.1.2 유한킴벌리 사업부문

유한킴벌리는 1971년 국내 최초의 미용티슈인 크리넥스를 출시하였고 1975년에는 국내 최초의 화장실 전용 화장지인 ‘뽀삐’를 출시했다.
이전까지 두루마리 휴지는 지금처럼 흰 휴지가 아닌 검은 빛이 도는 색으로 화장실 전용이 아니었으며 화장실은 주로 ‘뒷간’으로 불려 일상적인 주거공간과는 구분되는 개념으로 잡혀있었다.
그러나 1970년대 현대식 건물이 생기면서 화장실의 개념이 주거 공간 안으로 포함되며 주거공간으로서 위치하게 되면서 화장실 전용 화장지 시장이 확대되기 시작함에 따라 ‘뽀삐’는 시장을 빠르게 장악했다.
1980년에는 국내 처음으로 패드형 기저귀인 크린베베를 출시했으며, 1983년 국내 최초의 팬티형 기저귀인 하기스를 선보였다.
그 후 2005년에는 하기스 매직팬티 아기기저귀를 출시하며 시장을 장악했고 그 외에 성인위생사업, 병원위생사업, 산업위생사업 등 국내 각 분야 위생사업에서 입지를 다졌다.
나아가 스킨케어사업 분야까지 확장하여 사업규모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유한킴벌리 Pressroom
하기스
기저귀 환경성 비교 연구 - 시민환경연구소 소장 장재연
일회용 팬티형 기저귀(유아용) 품질 비교시험 결과 보고서 2015 - 한국소비자원
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팬티의 성공전략 - 한국마케팅저널
2011.11.09 <이투데이> 5000억원 기저귀 시장 팬티형으로 날개달다
2012.07.03 <조선비즈> 유한킴벌리 이사 선임권 분쟁 킴벌리 클라크 이겨
2012.10.26 유한킴벌리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선정
2013.05.28 <오마이뉴스> 국민 기저귀 하기스의 굴욕
2015.01.09 <이투데이> 아이의 활동성 고려한 팬티형 기저귀, 시장 점유율 40% 넘어섰다
2015.01.15 <전자신문> 소비자만족도 1위에 선정된 '하기스 팬티형 기저귀'
2015.01.15 <조선비즈> 하기스 매직팬티 팬티형 기저귀 중 가장 좋은 평가 소비자 만족도 1위
2015.02.05 <비즈포스트> 최규복의 유한킴벌리 저출산 수렁 탈출작전
2015.03.23 기저귀신화일군 최규복 대표 시니어케어 사업으로 새로운 도전
2015.05.19 <소비자신문> 유한킴벌리 분기 최대실적 비결은 기저귀 중국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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