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시외전화 082의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상황

데이콤의 마케팅

한국통신 시외전화요금과 데이콤의 시외전화요금(2004.현재)

데이콤 시외전화의 실패요인

정리

본문내용
✔시장상황
시내 전화에서의 독점적 위치를 기반으로 시외전화 시장에서도 한국통신은 전체 시장의 80%를 넘는 지배력을 발휘하고 있다.(한국통신의 독점)
◎시외 전화사업의 민영화 전개
한국통신은 국내전화망을 독점적으로 서비스하여, 시내전화, 시외전화, 국제전화부분 등 모든 기초통신망을 관리하고 있었다. 이런 상태 속에서 시외전화, 국제 전화 부분에 경쟁 체제를 도입키고 정부가 결정하여 현재 데이콤과 온세통신의 후발 사업자가 가세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시외전화 부분은 94년 데이콤이 처음으로 민영 사업자로 진출하였고, 그 후 99년 말에 제3사업자인 온세통신이 가담하였다.

✔데이콤의 마케팅
◎ 차별화된 요금 체계 및 요금 할인
당시 한국통신의 일괄적인 요금체계에서 벗어나 이동통신 서비스에서 볼 수 있는 표준시간대, 할인시간대, 심야로 요금대를 나누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요금 체계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리고 30km초과 지역(2대역)에서 한국통신보다 약3%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유통 제휴로 유통망 확장
시외 전화 진출 초기에 제주 이동통신, 광주 이동통신과 영업 제휴를 맺어 영업력을 높이는 가운데, 98년에는 전국적 유통망의 확보를 위해 전국에 25만명의 영업사원을 확보해 각종 공구와 정수기, 화장품을 판매하는 앨트웰과 유통 협약을 맺었다. 앨트웰은 가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데이콤의 시외전화 고객유치와 국제전화 및 선불카드 판매활동을 담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실패할 경우, 그룹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리고 유선통신 전용회선 초고속인터넷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KT가 지배적 사업자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어 데이콤의 시너지 효과는 비용감소 등에 국한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엘지텔레콤과의 연계가 쉽지않고, 또 자칫 잘못하면 두부문다 실패할 우려가 있다.4. 타 경쟁사에 매각하는 방법을 취한다. : 무시1) 대안으로 선택되지 못한 이유이것은 이동통신에서 손을 떼는 것으로 미래에 산업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전화 서비스 등에서 높은 성장했기 때문이다().19881989199019911992199319941995199689-96연평균 성장율한국56731001462094096971,0161,51051.1%미국9541,1551,4441,9502,5273,4024,7797,90213,18438.8%영국7237898629581,2261,6812,3473,3615,23728.1%독일4314685536497971,0981,4482,4473,48729.9%프랑스1,7492,0372,2372,3982,5542,7223,2203,5474,15711.4%일본3554205016016838201,0791,7463,38932.6%대만1892142382933764906278211,15525.4%싱가포르1,2551,3911,5281,7452,0822,42

  • [기업문화] KT의 조직문화에 대하여
  • 사례를 보아도 CEO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다. Wal-Mart는 시가총액기준으로 미국 1~2위를 다투는 기업이며, Arkansas 의 이름도 없는 소도시 허름한 구석건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아마도 이 정도 거대한 미국기업 이라면 대도시 중심지에 화려한 빌딩과 본사를 두고 그 위용을 뽐낼 것이다. 회장인 Walton씨 자신도 구식 포드 픽업트럭을 손수 운전하고 값 싼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평범한 이발소에서 이발을 한다. 즉, 저가로 파는 할인 판매점에서

  • KT의 심리적 자원 활용 방안
  • 사례를 보아도 CEO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다. Wal-Mart는 시가총액기준으로 미국 1~2위를 다투는 기업이지만, Arkansas 의 이름도 없는 소도시 허름한 구석건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아마도 이 정도 거대한 미국기업 이라면 대도시 중심지에 화려한 빌딩과 본사를 두고 그 위용을 뽐낼 것이다. 하지만 회장인 Walton씨 자신도 구식 포드 픽업트럭을 손수 운전하고 값 싼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평범한 이발소에서 이발을 한다. 즉, 저가로 파는 할인

  • 데이콤의 인터넷비지니스전략
  • 사례와 사이버 강의를 들으면서 “서비스 다양화 및 공급매체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이라는 것이 정보의 공급망을 공급해 주는 공급 업체와 컨텐츠를 만들어 공급하는 회사 간의 e-파트너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언급 되었던 AOL과 타임워너 합병 사례와 비슷한 사례를 연구하던 중 시내전화, 시외전화,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이콤이 여러 회사들과 e-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