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에 대하여, 외식산업의 종류와 세분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외식산업에 대하여
용어의 의미
사전적 의미에 따르면 ‘외식’은 “자기 집이 아닌 밖에서 식사하는 것”이라 정의하고 있다. 외식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식당, 즉 음식점이라 하는 점포공간을 통해 외식행위가 이루어지는데 서양에서는 이러한 음식 상품을 파는 장소를 레스토랑이라 부른다. 따라서 외식산업의 개념을 정리하자면 ‘소비자의 가정 밖에서 음식물을 매개물로 하는 모든 상업적인 행위가 이루어지는 영역 및 분야’ 라고 할 수 있다.
2010년 이전까지 일본 외식산업의 매출액에 대한 통계이다.
출처: 농촌경제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1)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92) 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122.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분류 12① 식품위생법상 영업의 종류에 의한 분류② 업종 및 업태 분류2) 외식산업의 유형 13① 업태별 유형㉠ 패스트 푸드㉡ 가족식당㉢ 호텔 외식 서비스㉣ 테이크 아웃과 택배 외식업② 업종별 유형㉠ 한식시장㉡ 분식시장㉢ 도시락시장㉣ 일식시장㉤ 퓨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산업은 새로운 진입자가 뛰어들기 쉬운 산업이다. 현재 할인점과 대기업의 시장 참여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베이커리 산업에서 군소 자영 베이커리의 시장진입은 위협이 아니나,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의 진입은 위협 요소로 존재한다.② 대체재의 위협 - 각 종 외식업체와 브랜드 커피숍(스타벅스, 커피빈 등)은 신경 써야 할 대체재이다. 커피 외에 간단한 빵과 케익을 같이 판매하는 브랜드 커피숍의 인기몰이가 약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시장으로 급부상할 어마어마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4) T(THREATEN) 가) 비만의 급증과 웰빙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간단한 외식의 경우에도 고른 영양섭취를 하려는 욕구가 확대되고 있다. 식생활 문화가 간편한 조리식을 선호하고 외식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한식, 중식의 간편 조리화, 편의점에서의 간단 조리식 판매 확대에 따라 기존 패스트푸드 산업의

  • [마케팅] 베니건스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 < 목 차 >I. 서론마케팅이란 무엇인가?선정동기외식산업의 분석II. 본론기업 소개 2(1) 베니건스는? 2(2) 회사연혁 3SWOT 분석 4(1) 외부요인분석 4(2) 내부분석 11STP 13(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3(2) 목표 대상 설정하기 (Targeting) 15(3) 포지셔닝(Positioning) 15현재 마케팅 믹스 16(1) Product 16(2) Price 19(3) Promotion 20(4) Place 23베니건스의 문제점베니건스의 시장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 및 프로그램I. 서론■ 마케팅이란?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사업계획서] 볶음요리 전문점(음식업)
  • 외식산업은 과잉 공급 형태의 시장구조에 극도로 축소화된 소 상권의 특색을 나타내고 있다. 1999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산업인구(15세 이상 65세 미만)는 2,900만 명으로 이를 550,000 외식점포수로 나누면, 외식점포별 산업인구는 약 53명에 달하고 있다. 이는 결국 산업인구 2,900만 명이 매일 외식을 해도 외식점포별 평균 53명의 고객이 이용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산업인구 전체가 월 평균 4회 외식한다고 가정했을 때 외식점포별 1일 확보 가능 평균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