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과제 온라인 쇼핑시장과 모바일 쇼핑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온라인 쇼핑이란?
√인터넷을 비롯한 PC 통신 서비스를 이용한 쇼핑.
√해외 PC 통신 서비스와 국내 PC 통신 서비스의 온라인 쇼핑 메뉴들을 이용해 상품들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 상으로 직접 주문하는 쇼핑의 일종.
√상품의 이미지를 보고 주문할 수 있는 동화상 서비스도 제공되는 등 미래의 각광받는 쇼핑 형태.
8
온라인/ 모바일 시장의 전망
스마트폰 가입자 수의 급속한 증가와 더불어 모바일 쇼핑이 급성장.
특히, 유통업체들에게 Mobile 쇼핑시장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무궁무진한
수익 가능성을 가진 것으로 전망되어 향 후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됨.
장점:
쇼핑의 편리성, 시간의 단축 -바쁜 현대인에게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편리함 제공
저렴한 가격 -인터넷 쇼핑몰이나 TV홈쇼핑을 이용할 경우 백화점에 비해 최대 50%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
가격비교의 용이성
다양한 상품 - 옷의 경우 오프라인에서보다 다양한 옵션과 사이즈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음
제품의 상세한 정보 및 상품후기- 상품후기를 통해 좀 더 믿고 구입할 수 있음
12
단점:
택배비용 - 구입한 물품보다 택배비용이 큰 경우
배송문제 - 배송기간을 기다리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있음.
직접 사용해볼 수 없음
환불 또는 교환과정의 복잡성
고객서비스 보안과 속도
제품 손상 - 운송시 제품의 손상이 있을 수 있음
잘못된 상품정보 제공
지역경제 악영향 - 소규모 영세상인, 지역의 판매 및 유통 축소
13
장점:
쇼핑의 편리성, 시간의 단축 -바쁜 현대인에게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편리함 제공
저렴한 가격 -인터넷 쇼핑몰이나 TV홈쇼핑을 이용할 경우 백화점에 비해 최대 50%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
가격비교의 용이성
다양한 상품 - 옷의 경우 오프라인에서보다 다양한 옵션과 사이즈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음
제품의 상세한 정보 및 상품후기- 상품후기를 통해 좀 더 믿고 구입할 수 있음
20
단점:
택배비용 - 구입한 물품보다 택배비용이 큰 경우
배송문제 - 배송기간을 기다리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있음.
직접 사용해볼 수 없음
환불 또는 교환과정의 복잡성
고객서비스 보안과 속도
제품 손상 - 운송시 제품의 손상이 있을 수 있음
잘못된 상품정보 제공
지역경제 악영향 - 소규모 영세상인, 지역의 판매 및 유통 축소
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제공이 가능해짐으로써 정보획득은 물론 한 사이트 내에서 오랜 시간 점유하는 소비자들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온라인 광고 사업에도 직접적이고도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네이버는 이런 개념에서 포털사이트의 최적 성장 모형을 구축하고 있다.(기준업종) GICS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첨부 3 국내 포털사이트 시장의 자산규모 차이출처: 네이버 증권(http://stock.naver.com/)GICS 인터넷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부문 NHN의 자산총계 그래프이다. 네이버는

  • [전략경영] KTF 기업분석
  • 경영 프로젝트Ⅰ. 기업 소개KTF 기업분석1. 기업의 특성이동통신시장은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신규 사업자의 진입가능성이 낮고, 그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갖출 수 있는 여건에 있다. 한국의 통신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주)이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4년 4월 제 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 국내 이동전화시장은 복점체제로 형성되어 사업자간 경쟁을 통한 시장의 확대

  •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시장성공요인분석과 코스트코 향후전략제안
  • 시장 성공 요인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코스트코의 기업 경영과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한 경쟁사들과의 비교분석, 그리고 외부 환경요인을 통해 파악해보고자 조사를 계획하였다. 2. 코스트코 기업개요2-1 코스트코 기업 소개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할인점 업체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회

  • [서비스경영사례] LG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제점과 앞으로의 개선 방향94)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103. LG텔레콤의 마케팅과 사례111) 뱅크온의 힘112) 연구자의 예 163) LG의 현 시장상황174) LG텔레콤의 실패사례18Ⅲ.결론191.요약 및 결론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매체경영 5조cyworld.com들어가며- 싸이월드는 국내 디카 유저들의 수가 급증함과 동시에 사진 저장 용량이 무한대이며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타인의 홈페이지까지 둘러볼 수 있어 젊은층의 변화하는 커뮤니티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이는 daum, freechal 등의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는 다른 운영체제를 통해 웹사이트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