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을 위한 포털 쇼핑몰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도입


Ⅱ. 산업분석


Ⅲ. 시장분석


Ⅳ. 전략


Ⅴ. Revenue Model


Ⅵ. 경쟁력 분석 및 프레임 워크 구성


Ⅶ. 결론


본문내용
한편, 인터넷 보급 확대와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구매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상대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04년에는 정부의 공인인증제와 공인인증 유료화 도입에 따른 성장둔화가 있었으나 이후 공인인증제 시행범위가 상향조정되면서 회복세를 나타내었으며, 하반기 이후 C2C(consumer to consumer) 거래 방식인 e-Market Place(오픈마켓)의 급성장이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를 견인하였다. ‘05년에도 B2C 대비 가격 경쟁력 우위 및 낮은 진입장벽으로 신규기업의 진입이 수월한 오픈마켓이 고성장을 보이면서 전체 시장을 견인하여 27%의 성장세를 나타내었다. 패션채널



3. 인터넷 쇼핑몰 전망

리서치 기관 코리안 클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쇼핑몰 사업체수는 매월 증가추세를 보였으며, 업체수에 큰 변화가 없는 종합몰에 비해 전문몰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거래액 규모로도 성장이 두드러져 지난 한 해 전체 거래액이 약 11조원을 웃도는 것으로 집계됐고, 특히 연말 및 계절적인 영향으로 지난 4분기부터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기준 국내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은 1조447억원으로 전월대비 7.4% 감소했지만 전년동월대비로는 28.2%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국내 인터넷 쇼핑몰 규모는 지난해 11월 이후 월별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서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지속적인 사이클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계절성 요인에 따라 약간의 등락폭이 있으나 인터넷 총방문자수 및 순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도 이러한 성장 예측의 요인인 셈이다. 실제로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는 지난 2004년 8조2,000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약 11조원을 웃돌아 연간 30% 가까운 성장율을 기록했고, 올해는 약 13조원, 오는 2008년에는 18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쇼핑몰의 지속 성장이 이어지는 추세는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이점 외에도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경쟁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온라인김치시장과 홈쇼핑 김치시장의 최강자인 더김치 사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한계점을 극복하고 신세대 감각의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어머니의 손맛이라는 정통성 이 두 가지 상반된 요인을 잘 융합시킴상이한 두 가지 이미지를 융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발휘 식품세계 2009.4월호홈쇼핑 방송집게표한국무역협회자료더김치 사업계획서참고 자료 및 문헌www.thekimchi.comwww.jongazip.comwww. cjonmart.netwww. pulmuone.co.kr www. nonghyup.comwww.dongwonmall.comwww.ejinmi.comwww.themat.co.krwww.kosis.krwww.brandstock.co.krwww.rankey.co.kr참고 싸이트

  • 경남대 싸강 비즈니스모델개발 기말고사 자료
  • 사업계획(1) 사업아이템의 선정(2) 사업성분석(3) 경쟁력분석(4) 사업계획서 작성2) e비즈니스시스템 구성(1) 네트워크(2) 하드웨어(3) 소프트웨어(4) 기타 필요 시스템3) e-비즈니스 운영(1) 결제방법-무통장입금방식,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배달 후 직접수금, 전자지불결제 등(2) 택배방법-우편배송과 전문택배회사(3) 반품 및 재고관리-장기적 고객확보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이용4. E비즈니스의 장ㆍ단점1) e비즈니스의 장점-시간(24시간)과 공

  • [사업계획서] 방문 탁묘 서비스
  • 포털 등록비 = 1,500,000원 = 2,000,000원간식(30만원), 냉난방비, 전기세, 시설유지비,수도세,합계 : 300,000원+@@= 400,000원목록비용상가임대료5,250,000원인테리어비400,000원인력비4,500,000원식비1,350,000원간판비1,000,000원장치비용1,200,000원홍보비용2,000,000원월기타비용400,000원총비용=16,100,000원2. 사업개시 후 1년간 예상 매출액한번탁묘방문시 12,000원하루 15마리 두번 방문탁묘 =30X12,000원 = 360,000원/일1개월 360,000 X 30= 10,800,000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첫번째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인 Buynjoy, 두번째가 해외배송업체인 Newyorknjoy, 세번째가 본전경매이다. 현재 위즈위드와의 직접적인 경쟁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은 Newyorknjoy이다.1. Buynjoy는 컴퓨터,가전,주방생활, 가구 및 인테리어, 패션의류 및 잡화, 화장품, 스포츠, 유아용품, 식품, 여행 및 문화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갖춘 포털쇼핑몰이다. 2. Newyorknjoy는 한국의 KT-Commerce 주식회사와 미국의 쇼핑체인인 Hanahreum이 공동

  • [마케팅전략] 홍진경의 THE KIMCHI와 오지호의 남자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 위한 신속한 유통경로 모색Reference - 참고자료www.thekimchi.comwww.namjakimchi.comwww.jongazip.comwww. cjonmart.netwww. pulmuone.co.kr www. nonghyup.comwww.dongwonmall.comwww.ejinmi.comwww.themat.co.krwww.kosis.krwww.brandstock.co.krwww.rankey.co.kr홈쇼핑 방송집계표한국무역협회자료더김치 사업계획서아시아투데이 2010-10-06아츠뉴스 2010-10-13한국경제TV 2010-11-08 참고 사이트참고 및 보도 자료주제 선정 이유 :한국인의 대표음식 김치를 상품화에 성공한 쇼핑몰 김치회사의 성공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