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을 위한 포털 쇼핑몰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PPT,싱글족을 위한 포털싸이트,싱글족] [사업계획서] 싱글족을 위한 포털싸이트
- (방통대 2020-1)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방통대 2019-2]자신이 새로운 소상공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소점포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경영학원론 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목차
-
목 차
Ⅰ. 도입
Ⅱ. 산업분석
Ⅲ. 시장분석
Ⅳ. 전략
Ⅴ. Revenue Model
Ⅵ. 경쟁력 분석 및 프레임 워크 구성
Ⅶ. 결론
- 본문내용
-
한편, 인터넷 보급 확대와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구매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상대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04년에는 정부의 공인인증제와 공인인증 유료화 도입에 따른 성장둔화가 있었으나 이후 공인인증제 시행범위가 상향조정되면서 회복세를 나타내었으며, 하반기 이후 C2C(consumer to consumer) 거래 방식인 e-Market Place(오픈마켓)의 급성장이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를 견인하였다. ‘05년에도 B2C 대비 가격 경쟁력 우위 및 낮은 진입장벽으로 신규기업의 진입이 수월한 오픈마켓이 고성장을 보이면서 전체 시장을 견인하여 27%의 성장세를 나타내었다. 패션채널
3. 인터넷 쇼핑몰 전망
리서치 기관 코리안 클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쇼핑몰 사업체수는 매월 증가추세를 보였으며, 업체수에 큰 변화가 없는 종합몰에 비해 전문몰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거래액 규모로도 성장이 두드러져 지난 한 해 전체 거래액이 약 11조원을 웃도는 것으로 집계됐고, 특히 연말 및 계절적인 영향으로 지난 4분기부터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기준 국내 인터넷 쇼핑몰 거래액은 1조447억원으로 전월대비 7.4% 감소했지만 전년동월대비로는 28.2%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국내 인터넷 쇼핑몰 규모는 지난해 11월 이후 월별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서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지속적인 사이클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이 같은 추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계절성 요인에 따라 약간의 등락폭이 있으나 인터넷 총방문자수 및 순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도 이러한 성장 예측의 요인인 셈이다. 실제로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는 지난 2004년 8조2,000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약 11조원을 웃돌아 연간 30% 가까운 성장율을 기록했고, 올해는 약 13조원, 오는 2008년에는 18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쇼핑몰의 지속 성장이 이어지는 추세는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이점 외에도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경쟁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