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30 / 2019.04.3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I. 사회적 ․ 문화적 환경

문화(文化)란 자연에 대비되는 용어로, 역사가 경과하면서 인간사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즉 사회에 의해서 만들어진 물질적 ․ 정신적으로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은 이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수단, 또 그것을 전하기 위한 수단도 포함된다. 다시 말하면 문화란 어떤 집단의 구성원이 지닌 사유(思惟), 정보교환, 행동, 생활 등 그 집단에서 습득하여 계승해온 양식(樣式)을 말한다.
따라서 사회적 ․ 문화적 환경이란 사회나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지식, 신념, 가치관, 생활양식, 전통, 관습, 규범, 사회제도 등을 말한다. 이러한 것들은 근본적으로 기업구성원의 행동이나 소비자의 행동규범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사회적 ․ 문화적 환경이란 경제, 정치, 법적제도, 기술 등을 형성하는 것이므로 실제에 있어서 경제적, 정치적, 법적, 기술적 환경 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동] 중국의 노동환경과 노무관리 방향(노동)
  • 문화적인 배경과 제도가 융합되어야하는 지점으로서, 진지한 성찰과 전략을 동시에 요구하는 작업이다. 우리 기업들이 겪고 있는 문제점들은 우선 현지 문화 및 노동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상당수 기업들이 중국의 문화, 노무관리제도 및 법에 대한 이해없이 진출하고 있어 채용, 임금 지급, 근로시간 등 노동관련 사항과 문화적 차이에 의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이 우리와 같은 유교한자 문화권에 속하고 역사지리적

  • 중국 호텔 환경 분석 중국 호텔 일반환경 중국 호텔 운영환경 중국 호텔 관광환경
  • 지리적, 문화적으로 근접한 나라이며 세계인구의 1/5이라는 거대한 소비시장을 가진 나라로서 21세기 우리나라의 최대시장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II. 본론관광기업의 국제환경1. 일반환경사회문화적 요인경제적 요인기술적 요인정치적 요인생태적 요인인구통계GNP/소득분배커뮤니케이션정부자연자원문화/언어통화 및 재정 정책, 환율

  • [글로벌 마케팅믹스의 활용] 글로벌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 기업의 반응과 해외시장국의 환경변수들인 경제적 ․ 정치적 ․ 사회적 ․ 문화적 ․ 법적요소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결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성과 기존의 마케팅제도를 고려하여 조절되어야 한다.I. 제품전략글로벌 제품전략에는 두 가지 기본방향이 있는데, 그 하나는 표준화제품전략이고, 다른 하나는 적응화 제품전략, 즉 차별화된 제품전략이다. 마케팅 활동영역이 지리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기업은 자기의 제품을 그대로 세분화

  • [소비자행동론]Multiplex 영화관 CGV 3D영화관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
  • 지리적 변수CGV 브랜드화로 인한 전국적인 체인 멀티플렉스 상영관 설치와 그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접목① 고객의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② 지리적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① 다양한 서비스제도 도입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영화관을 브랜드화 함으로써 Multiplex-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 특히나

  • 인문과학 일본의 기업문화
  • 목 차Ⅰ. 서론1. 문화의 개념2. 홉스테드(Hofstede)의 국가문화이론 3. 기업문화Ⅱ. 본론1. 일본 문화의 속성(1) 지리적 폐쇄성 (2) 모방성과 개량성 (3) 문화의 일본화(4) 엄격한 신분 질서 (5) 책임 전가 의식 (6) 축소지향2. 일본 기업문화의 역사적 기원(1) 이시다바이간의 석문심학(石門心學) (2) 에도(江戶)시대 상인집단의 형성(3) 상인의 행동양식3. 일본 기업문화의 문화적 특성(1) 수치의 문화 (2) 유교문화 (3) 기업의 평등관4. 일본 기업문화의 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