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
2. 훌륭한 소믈리에는 주당이 아니다
3. 빨간 풍선을 찾아라
4. 카지노와 보험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5. 재즈 피아니스트, 삼성전자를 혁신하다
6. 월드컵 때 불티나게 팔린 티셔츠
7. 경영학, 과학을 만나다
8. 우주선이 경영학 속으로
9. 느낀 점
본문내용
1.같은 항공권도 천차만별인 까닭
1. 가격의 과학
흔히들 경제학에서는 가격이란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만나는 점에서
이루어지는 가격을 생각한다. 이렇게 단순한 가격책정을 벗어나
소비자가 상품에 매기는 가치를 통해서 가격을 채택하는 것이
바로 가격의 과학이다. 같은 제품, 서비스일지라도 가치를 크게 매기는 사람에게 비싸게 팔아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예)비행기 환승 시 자국 항공기 편의 가격
2. 수익경영
수익경영으로 가장 먼저 효용성을 발휘한 분야가 항공 산업이다.
가격의 과학을 통해(가격차별화) 수익률을 높이는 경영방식으로
항공산업에서는 승객을 많이 태우는 것보다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한
승객을 많이 태우므로 수익률을 신장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경영학 콘서트 읽고
  • 경영학 콘서트같은 날, 같은 비행기의 같은 등급의 좌석인데도 항공 요금이 승객마다 제각각인 이유는 무엇일까? 백화점 멤버십카드 한 장 신청하는데 주소는 왜 묻는 걸까? ‘경품 발송을 위해서’라는 문구가 적혀 있긴 한데, 정말 경품 때문이라면 직업과 수입 정도는 왜 묻는 것일까? 새 핸드백을 장만하려고 인터넷 사이트를 찾는데 갑자기 핸드백 관련 광고 메일이 날아온다.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우연일까? MIT의 천재들이 라스베이거스의 카지

  • [독서감상문] 경영학 콘서트를 읽고
  • 경영학 콘서트 독후감1. 서론‘경영학 콘서트’의 저자인 장영재씨는 현재 한국 과학 기술원의 교수로써 생산운영과 의사결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으며 MIT경영대학원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하여 이론들이 어떻게 현실에서의 상황들에 반영이 되어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 또한 저자의 위와 같은 의미에서 저술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왜 비행기의 값은 같은 좌석이라도 승객마다 요금

  • 경영학 콘서트 장별 요약, 독후감
  • 경영학 콘서트 독후감장별 요약느낀점 장별요약1장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같은 가격으로 팔지 않는다. 왜냐하면 소비자마다 물건에 대해 느끼는 가치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영 방식을 ‘수익경영’이라고 하는데, 소비자 입장에선 자신이 느끼는 가치만큼 가격을 지불하고, 기업들은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로 윈-윈 하는 경영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2장- 훌륭한 소

  • 경영학 콘서트 - 복잡한 세상을 지배하는 경영학의 힘
  • 경영학 콘서트 - 경영학 원론 독후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