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1.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
2. 훌륭한 소믈리에는 주당이 아니다
3. 빨간 풍선을 찾아라
4. 카지노와 보험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5. 재즈 피아니스트, 삼성전자를 혁신하다
6. 월드컵 때 불티나게 팔린 티셔츠
7. 경영학, 과학을 만나다
8. 우주선이 경영학 속으로
9. 느낀 점
- 본문내용
-
1.같은 항공권도 천차만별인 까닭
1. 가격의 과학
흔히들 경제학에서는 가격이란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만나는 점에서
이루어지는 가격을 생각한다. 이렇게 단순한 가격책정을 벗어나
소비자가 상품에 매기는 가치를 통해서 가격을 채택하는 것이
바로 가격의 과학이다. 같은 제품, 서비스일지라도 가치를 크게 매기는 사람에게 비싸게 팔아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예)비행기 환승 시 자국 항공기 편의 가격
2. 수익경영
수익경영으로 가장 먼저 효용성을 발휘한 분야가 항공 산업이다.
가격의 과학을 통해(가격차별화) 수익률을 높이는 경영방식으로
항공산업에서는 승객을 많이 태우는 것보다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한
승객을 많이 태우므로 수익률을 신장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