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콘서트 - 복잡한 세상을 지배하는 경영학의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학 콘서트-복잡한 세상을 지배하는 경영학의 힘-
?목차
제1장.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수익경영 : 소비자가 부여하는 상품의 가치를 가격으로 적용해 소비자의 가치 실현과 기업의 매출과 이윤울 극대화하는 경영 방식?항공료의 책정수익경영기업과 비용 중심의 가격 책정이 아닌 소비자 가치와 시장 중심의 가격 정책 실시같은 물건이라도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에 따라 소비자 분할 가격과 서비스 차별화를 실현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소비자 데이터와 고객 분석을 기초‘가격의 과학’항공산업에서 탄생한 수익경영의 가격책정방식소비자가 상품에 매기는 가치를 어떻게 수치화?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데이터를 기초로 한 수학적 알고리즘에 의해 가격 결정
제2장. 훌륭한 소믈리에는 주당이 아니다?데이터마이닝 : 데이터에서 금을 캔다!!!개별 고객 맞춤 추천 상품 리스트 작성개별 고객 맞춤 추천 상품 리스트 작성개별 고객 맞춤 추천 상품 리스트 작성데이터마이닝 기술은 ,,,마케팅 분야가 본격적으로 과학으로 탈바꿈하는 기술적 계기를 마련함수치화된 수많은 데이터에 기초하여 철저한 계산에 의해 광고를 창조하고 있음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차별성에 있는 마케팅이 가능세일즈나 마케팅 및 운영 전반의 의사결정에서 기초 정보로 활용
제3장. 빨간 풍선을 찾아라미국 전역에 흩어진 10개의 빨간 풍선의 정확한 위치를 가장 먼저 찾는 팀에게 4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미국 국방부의 의도 : 인터넷의 정보 확산 속도와 정확도를 실험하기 위해 실시앨리스250$500$밥500$1000$캐롤1000$데이비드2000$2000$상금 가지치기 방식풍선을 찾은사람유관 제보자풍선을 못찾은 사람빨간 풍선의 정확한 위치를 제보하는 이에게 2000달러의 사례금 제시그 제보자에게 이 게임을 소개받은 사람이 풍선을 찾는다면 1000달러 이 소개받은 사람에게 다시 소개를 받은 사람이 풍선을 찾는다면 500달러 이 게임의 경우 한 개인이 직접 풍선을 찾아낸다면 2000달러를 받을 수 있지만 이와 같은 게임에서 개인이 실제로 풍선을 찾을 확률은 매우 드물다. 따라서 상금으로 제시된 2000달러의 일부분이라도 받으려면 자신이 아는 사람들에게 이 게임 정보를 공유하여 자신이 직접 찾지 못하더라도 자신이 소개한 사람이 찾도록 하는것이다. 이렇게 일부라도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이 사람들에게 강한 인센티브로 작용한 것이다.■ 정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사람에게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잇다■ 큰 사회적 비용없이 자발적인 개인들의 참여로 강력한 힘을 보여줌?최근 기업들이 소셜미디어 광고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수억 원에서 수십억 원에 달하는 광고비용을 들여 공중 매체로만 홍보 파급효과를 낼 수 있었는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란 기대
제4장. 카지노와 보험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불확식성대수의 법칙대수의 법칙대수의 법칙각각의 사건은 예측 불가능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지만 사건이 계속 반복될 경우 예측 가능한 수치로 수렴하고 반복된 수가 더 많을수록 이 수치는 더 정확해지는 현상
제5장. 재즈 피아니스트, 삼성전자를 혁신하다리틀의 법칙 : 생산관리,재고관리,서비스 운영 그리고 공급사슬망 관리 와 같은 분야가 생겨난 기반을 마련한 법칙작업 진행 방향?공장 내 작업 중인 생산 재고가 너무 많으면 사이클 다임이 길어진다. 맨 윗 그림에는 기계와 기계 사이 생산 재고가 많이 쌓여 있다. 이 경우 놀이동산에서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으면 오래 기다려야 하는것과 같이 각 기계들을 거쳐 작업을 완료하려면 많은 작업 대기 시간으로 인해 사이클 타임이 길어진다. 반면 아래 그림에서는 생산 재고가 적다. 이 경우 대기 시간을 짧아지고 사이클 타임도 줄어든다.사이클 타임공장에 물건이 투입돼 공정을 거쳐 완성되어 나오는 데 걸리는 총 시간당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의 문제는 필요이상으로 많은 생산 재고에 있었음경쟁사에 비해 높은 사이클 타임사이클 타임이 긴 이유는 과도한 재고공장의 공정 흐름 상황과 공정의 기계 상태에 따라 작업량을 할당하는 시스템 설계각 공정당 기계 상황과 재고 상황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생산량을 계산하는 시스템 설계공장 운영자는 이 계산 결과를 참고로 생산량 조절이와 같이 리틀의 법칙은 식당에 테이블이 몇 개 필요한지, 혹은 재고 창고의 크기가 얼마나 커야 할지와 같은 시설 투자 문제와 더불어 공장 운영 문제에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6장. 월드컵 때 불티나게 팔린 티셔츠공급사슬망 관리 : 상품이 생산되고 유통되어 소비자에게까지 전달되는 전 과정을 연결시켜 운영 관리하는 것채찍 효과 수요 변동폭이 확대되는 현상 채찍을 휘두를 때 손잡이 부분을 작게 흔들어도 이 파동이 끝 쪽으로 갈수록 더 커지는 현상과 유사해서 붙여진 이름채찍 효과 원인수요 왜곡 : 공급망 위로 오를수록 점점 더 심하게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공급사슬망에서 최종 소비자로부터 멀어질수록 대량 주문 방식을 요하기 때문주문 발주에서 도착가지의 발주 실행 시간에 의한 시차 때문대형 스포츠 브랜드 업체소매점 ?도매점 ?제조공장 제조공장들은 먼 지방이나 해외에 위치★ 소비 수요는 왜곡되고 제조 공장에서 대리점까지의 물류 이동시간으로 인해 소비자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함 영세업체소매점과 도매점,제조업체의 주문과 생산이 소규모로 이뤄져 제조에서 소매까지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음제조업체들이 대도시 근교에 위치해 주문을 신속하게 소화★단순한 공급망으로 인해 정보 교환이 용이하고 수요 정보의 왜곡이 상대적으로 덜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