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콘서트 - 경영학 원론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학 원론 독후감경영학 콘서트
Chapter 1.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Keyword-수익경영, 차별화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수익경영 때문수익경영이란?소비자가 부여하는 상품의 가치를 가격으로 적용해 소비자의 가치 실현과 기업의 매출과 이윤을 극대화하는 경영 방식.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가치에 따라 그 가격을 책정하거나 비즈니스 운영을 달리하는 경영 기법.
수익경영의 예왕복 노선스케줄항공요금워싱턴 DC-인천워싱턴 DC- 인천인천-워싱턴 DC$1435.18워싱턴 DC-마닐라워싱턴 DC- 인천인천- 마닐라마닐라- 인천인천- 워싱턴 DC$1378.30미국 아마존닷컴100달러한국 교보문고4만 3,000원
차별화의 예아마존닷컴: 배송에 걸리는 시간 선택에 따른 가격차별화때에 따라 다른 강사의 강연료코카콜라의 스마트 자판기아메리칸 항공
Chapter 2. 훌륭한 소믈리에는 주당이 아니다Keyword-CRM, 데이터마이닝CRM이란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해 세일즈, 마케팅 그리고 기업의 전체적 전략과 운영의 기초를 마련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고객관계관리(CRM)’ 라고 한다.고객의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활용예시: 카드사의 개인정보 수집
데이터마이닝다량의 데이터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정 데이터를 찾아 데이터의 패턴을 분석하는 분야컴퓨터를 활용하여 과정이 더 쉬워짐
Chapter 3. 빨간 풍선을 찾아라Keyword-집단지성집단지성각 개인의 지식과 판단이 수많은 다른 개인들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한 개인이 가질 수 있는 지성 이상의 집단적 통찰력과 사고를 창조한다예시-블록버스터(기존) vs 넷플릭스(혁신)넷플릭스: 1. 대여점X, 인터넷기반, 우편을 통 한 DVD전달 2. ‘월회비’ 운영전략→넷플릭스 Win!이 과정에서 집단지성과 같은 시스템이 생김:영화를 본 개인들의 평들이 모여 최고의 영화추천도우미 탄생→집단지성
오바마의 노후 차량 프로그램을 구글이 예측-사람들의 검색횟수를 이용하여위키피디아 vs 브리테니카
Chapter 4. 카지노와 보험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Keyword-불확실성, 의사결정의사결정학불확실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최선의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을 연구하는 학문. 기업이 경영할 때 처하는 수많은 의사결정의 순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