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경제 통합 추진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제 통합의 단계가 높아지면 …
경제 통합의 5단계에서 단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개별 국가는 포기하여야 하는 주권 행사의 종류가
많아지게 된다.
예)) 관세 동맹 - 역내 동일한 관세 정책을 펴야 하기 때문에
개별 국가는 조세 정책의 자율성을 잃게 된다.
예)) 경체 공동체 - 통화의 단일화 등을 통한 개별 국가의
통화 정책이나 경기 관리 등에 자율성을 잃게 된다.
한일 경제 통합의 변수들 - 주변국의 반대
미 국
-- 동북아에서의 지역 통합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것을 경계하고 있는 입장이다.
중 국
-- 한중일 3개국 FTA 협상 개시 선언과 함께
한일 FTA 협상이 이어지기를 바라지는 않을 것이다.
3개국 협상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노력할 것이고,
이를 통해 동북아에서의 맹주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자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대인관계 형성 및 향상의 기술(대인관계 개선방법)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시사점,미래전략분석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의 맥모닝
- [방송산업 경영] MBC 경영전략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부여와 교육이 필요하
- 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
- [소비자행동론]사회계층과 마케팅전략
- [소비자행동] 사회계층별 행동과 차이점,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