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조직문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G 조직문화 보고서
목 차
1.기업 LG
① 설립 및 발전과정
② 체제
③ 계열사
2.LG 기업문화
인화중심의 전통적 경영이념
도전적이고 유연한21세기형 기업문화확립
LG의 조직문화는 곧 “LG Way”
성장위주의 경영전략
엘지 조직문화의 두가지 얼굴
3.인터뷰 자료
1. 기업 LG
1) 설립 및 발전과정
LG그룹은 창업자인 구인회 회장과 허만정 씨와의 동업을 통해 1947년 1월 세워진 락희화학공업으로부터 시작됐다. 창업 후에 세워진 락희산업(지금의 LG상사)과 금성사(지금의 LG전자)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풍기, 전화기, 흑백TV등을 만들어 판매하였으며, 최초 민간 정유회사인 호남정유를 세우기도 했다. 1969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락희화학공업은 구인회 회장의 타계이후 (주)럭키 -> 럭키금성 -> LG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2003년 국내 대기업들 중 첫 번째로 지주회사 체제를 설정하였으며, 구 씨 가문과 허 씨 가문의 공동 경영 형태로 운영됐던 LG그룹은 2005년 1월 LG그룹(구 씨 가문)과 GS그룹(허 씨 가문)으로 분리됐다.
2) 체제
LG 그룹은 지주회사 체제이다. 출자와 사업을 분리하는 지주회사 체제는 계열사들에게 상호순환 출자 고리를 끊고 오직 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선진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해준다.
3) 계열사
LG그룹의 계열사는 크게 전자부문, 화학부문,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부문에서는 LG전자, 화학부문에서는 LG화학, 그리고 통신서비스 부문에서는 LG U가 가장 대표적인 계열사이다.
2.LG기업문화
1) 인화중심의 전통적 경영이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 생활 건강의 문화,현대 자동차의 문화와 LG 생활건강의 문화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문화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 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LG생활건강에 대한 우리의 의견을 제시 할 것이다. Ⅱ. LG 생활 건강의 문화LG 생활건강은 이름 그대로 생활 속에 필요로 하는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사업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각 대기업들이 자기만의 기업 문화가 있듯이, LG 생활건강은 ”여성 문화”라는 사람들의 인식이 강하다. 여성 문화는 LG 생활건강 조직의 여러 면에서 드러난다.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설명해 보겠다.LG 생활

  • [조직행동] 은나노세제세탁기 마케팅전략
  • 조직은 ‘창의적인 플레이’를 필요로 한다. 다양화되고 변화가 심한 요즘 ‘창의적인 플레이’는 누구나 공감하는 핵심요소임에 틀림없다. 변화와 혁신, 나는 이 두 단어가 현대사회를 가장 잘 나타내는 단어라 생각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고 혁신해야 한다. 프로젝트 본문의 결론부분에 밝혔듯이 창의적인 플레이는 천재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단지 남과 다른 생각을 했고 다르게 행동했다는 것

  • LG 디스플레이 인적자원 관리
  • 조직 문화 구축의 6가지로 구분 할 수 있다. 비전은 ‘고객 가치 창조’와 ‘인간 존중 경영’으로 삼고 있다. 인재상은 ‘강한 열정을 바탕으로 전문가를 지향하며 배려를 기반으로 팀워크를 추구하는 사람’이며, 기본적으로 전문성, 열정, 팀워크의 자격을 요구한다. LG Display의 핵심가치는 행동으로 실천되는 배려/경청과 사고를 통한 극한 도전이다. 이는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고 위기를 극볼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요소이다.

  • 쳇바퀴 속 위기의 한컴 이제는 전진할 때! 경영 조직론
  • 문화 같은것은 작은 기업에서 더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업특성에 맞은 적당한 기업규모로 비젼있는 사업으로의 조심스러운 확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논의 주제 2중소기업의 CEO에게 필요한 자질과 대기업의 CEO에게 필요한 자질에는 차이가 있을까?- 중소기업의 CEO나 대기업의 CEO나 조직을 이끌어간다는 측면에서 직원들을 잘 이끌어나가야하고 기업구성원의 수직적 수평적 의사소통이 원활히 잘 이루어지도록 힘써야함은 당연한 얘기일 것

  • [조직행동] 여행사 직무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방안
  •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은 10일위기의 직장인 이렇게 관리하라는 보고서에서 이처럼 밝혔다. (문화일보 2007-04-1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조직행동- 5조어떤 요구에 대한 일반적이고도 비특징적인 자연스런 반응이며 한 유기체, 즉 조직이나 한 개인에게 작용하는 외부적인 압력으로 정의하였다.Seyle(1979)개인이 지각한 상태와 바라는 상태간의 부정적인 불일치라고 정의하였다.Edward(1989)개인의 능력이나 그가 가진 자원과 환경의 요구가 일치하지 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