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조직문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LG 조직문화 보고서
목 차
1.기업 LG
① 설립 및 발전과정
② 체제
③ 계열사
2.LG 기업문화
인화중심의 전통적 경영이념
도전적이고 유연한21세기형 기업문화확립
LG의 조직문화는 곧 “LG Way”
성장위주의 경영전략
엘지 조직문화의 두가지 얼굴
3.인터뷰 자료
1. 기업 LG
1) 설립 및 발전과정
LG그룹은 창업자인 구인회 회장과 허만정 씨와의 동업을 통해 1947년 1월 세워진 락희화학공업으로부터 시작됐다. 창업 후에 세워진 락희산업(지금의 LG상사)과 금성사(지금의 LG전자)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풍기, 전화기, 흑백TV등을 만들어 판매하였으며, 최초 민간 정유회사인 호남정유를 세우기도 했다. 1969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락희화학공업은 구인회 회장의 타계이후 (주)럭키 -> 럭키금성 -> LG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2003년 국내 대기업들 중 첫 번째로 지주회사 체제를 설정하였으며, 구 씨 가문과 허 씨 가문의 공동 경영 형태로 운영됐던 LG그룹은 2005년 1월 LG그룹(구 씨 가문)과 GS그룹(허 씨 가문)으로 분리됐다.
2) 체제
LG 그룹은 지주회사 체제이다. 출자와 사업을 분리하는 지주회사 체제는 계열사들에게 상호순환 출자 고리를 끊고 오직 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선진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해준다.
3) 계열사
LG그룹의 계열사는 크게 전자부문, 화학부문,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부문에서는 LG전자, 화학부문에서는 LG화학, 그리고 통신서비스 부문에서는 LG U가 가장 대표적인 계열사이다.
2.LG기업문화
1) 인화중심의 전통적 경영이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