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alt Disney Company 에 대해서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he Walt Disney Company
목차
1. The Walt Disney Company의 소개
1)The Walt Disney Company란?
2)The Walt Disney Company의 로고
3)The Walt Disney Company의 기업목표
2. The Walt Disney Company의 발전과정
3. The Walt Disney Company의 사업
1) 미디어 네트워크
2) 테마파크
3) 영화
4) 소비재 상품
5) 인터랙티브 미디어 비즈니스
4. The Walt Disney Company의 경영자
1) Walt Disney
2) Walt Disney 어린시절
3) Walt Disney 마셀린에서의 생활
4) Walt Disney 의 영감의 원천
5. The Walt Disney Company의 전망과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1. The Walt Disney Company의 소개
1)The Walt Disney Company란?
월트 디즈니의 정식 명칭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중에서도 톱(top) 기업에 포함될 정도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갖고 있다. 월트 디즈니는 만화영화 또는 영화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 아니라 방송, 케이블, 상품 등 다양한 인접 분야에 사업 영역을 갖고 있는 다각화된 기업인 셈이다. 월트 디즈니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있다. 월트 디즈니는 1923년 월트와 로이 디즈니가 설립한 만화 스튜디오 기업으로 출발했다. 1986년부터 스튜디오 이름이 월트 디즈니로 변경되었다. 월트 디즈니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콘텐츠는 영화와 만화를 포함해 연극, 라디오, 음악, 출판, 온라인 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트 디즈니 (글로벌 미디어 기업,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91602&cid=42238&categoryId=42239, 2016.5.8
2)The Walt Disney Company의 로고
흥미로운 것은 월트 디즈니는 종종 영화의 분위기에 맞게 오프닝 로고를 리디자인 하는 변덕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월트 디즈니 영화를 관심 있게 본 관객이라면 충분히 간파했겠지만 “정말 그래?” 반문할 수 있는 관객도 많을 것이다. 위에 공유한 1985년 ‘The Black Cauldron’부터 2014년 ‘Into the Woods’까지 지난 30년 월드 디즈니 영상을 보면 그 흥미로운 변덕스러움을 어렵지 않게 만나 볼 수 있다. 다행히도 많은 변화에도 월트 디즈니 로고의 모티브가 된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실루엣은 크게 변형하지 않아 월트 디즈니의 고유 아이덴티티는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영화 속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로고 30년 변쳔사, http://www.designlog.org/2512528, 2016.5.8
3) The Walt Disney Company의 기업목표
a. 첫째는 수준 높은 어린이 및 가족 대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일이다. 월트 디즈니는 어린이를 포함해 가족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방향성을 보여준다.
b. 월트 디즈니 콘텐츠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경험 영역을 다원화시키면서도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콘텐츠 접근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가령, 3D와 같이 콘텐츠를 다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 첫째 영역이라면 디지털 플랫폼이나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통해 콘텐츠를 유통시키는 것은 둘째 영역이 될 수 있다.
c. 해외 성장을 강화하는 것이다. 미국 시장 외에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월트 디즈니 콘텐츠의 전파 및 이용 가능성을 확대하려는 것을 말한다. 해외 시장 개척은 고품질 콘텐츠 제작비 부담을 분산시키는 동시에 월트 디즈니가 갖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트 디즈니 글로벌 미디어 기업,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