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alt Disney Company 에 대해서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he Walt Disney Company
목차
1. The Walt Disney Company의 소개
1)The Walt Disney Company란?
2)The Walt Disney Company의 로고
3)The Walt Disney Company의 기업목표
2. The Walt Disney Company의 발전과정
3. The Walt Disney Company의 사업
1) 미디어 네트워크
2) 테마파크
3) 영화
4) 소비재 상품
5) 인터랙티브 미디어 비즈니스
4. The Walt Disney Company의 경영자
1) Walt Disney
2) Walt Disney 어린시절
3) Walt Disney 마셀린에서의 생활
4) Walt Disney 의 영감의 원천
5. The Walt Disney Company의 전망과 나의 견해
본문내용

1. The Walt Disney Company의 소개
1)The Walt Disney Company란?
월트 디즈니의 정식 명칭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중에서도 톱(top) 기업에 포함될 정도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갖고 있다. 월트 디즈니는 만화영화 또는 영화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 아니라 방송, 케이블, 상품 등 다양한 인접 분야에 사업 영역을 갖고 있는 다각화된 기업인 셈이다. 월트 디즈니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있다. 월트 디즈니는 1923년 월트와 로이 디즈니가 설립한 만화 스튜디오 기업으로 출발했다. 1986년부터 스튜디오 이름이 월트 디즈니로 변경되었다. 월트 디즈니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콘텐츠는 영화와 만화를 포함해 연극, 라디오, 음악, 출판, 온라인 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트 디즈니 (글로벌 미디어 기업,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91602&cid=42238&categoryId=42239, 2016.5.8
2)The Walt Disney Company의 로고
흥미로운 것은 월트 디즈니는 종종 영화의 분위기에 맞게 오프닝 로고를 리디자인 하는 변덕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월트 디즈니 영화를 관심 있게 본 관객이라면 충분히 간파했겠지만 “정말 그래?” 반문할 수 있는 관객도 많을 것이다. 위에 공유한 1985년 ‘The Black Cauldron’부터 2014년 ‘Into the Woods’까지 지난 30년 월드 디즈니 영상을 보면 그 흥미로운 변덕스러움을 어렵지 않게 만나 볼 수 있다. 다행히도 많은 변화에도 월트 디즈니 로고의 모티브가 된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 성의 실루엣은 크게 변형하지 않아 월트 디즈니의 고유 아이덴티티는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영화 속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로고 30년 변쳔사, http://www.designlog.org/2512528, 2016.5.8

3) The Walt Disney Company의 기업목표
a. 첫째는 수준 높은 어린이 및 가족 대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일이다. 월트 디즈니는 어린이를 포함해 가족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방향성을 보여준다.
b. 월트 디즈니 콘텐츠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경험 영역을 다원화시키면서도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콘텐츠 접근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가령, 3D와 같이 콘텐츠를 다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 첫째 영역이라면 디지털 플랫폼이나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통해 콘텐츠를 유통시키는 것은 둘째 영역이 될 수 있다.
c. 해외 성장을 강화하는 것이다. 미국 시장 외에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월트 디즈니 콘텐츠의 전파 및 이용 가능성을 확대하려는 것을 말한다. 해외 시장 개척은 고품질 콘텐츠 제작비 부담을 분산시키는 동시에 월트 디즈니가 갖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트 디즈니 글로벌 미디어 기업,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즈니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The Walt Disney Company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꿈과 환상을 심어 주었다.월트 디즈니 캐릭터의 성공은 1928년 세계 최초의 토키(발성용) 만화영화인 증기선 윌리?에 등장한 미키 마우스라는 생쥐 캐릭터가 전세계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과 국가별 사례
  • 에 위치한 란타우 섬에 다섯 번째 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다. 그리고 현재 중국 상하이에 여섯 번째 디즈니랜드가 착공되었다. 면적 3.9㎢크기에 500억 위엔 이상의 공사투자금액이 예상되고 201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최근까지 디즈니랜드는 대통령과 왕족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귀빈을 포함하여 개장 이래 5억 1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프랜차이즈 테마공원으로 사랑받고 있다. 2. 테마파크 소개(1) 테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과 평가
  • 1. Introduction(1) 디즈니랜드 소개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1923년 10월 16일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하였으며, 오늘날에는 가장 큰 할리우드 스튜디오 중의 하나가 되었다. 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와 같은 영화 제작사, 방송사인 ESPN, ABC 등을 소유하고

  • 휴렛팩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연구
  • 에 5,300만$의 장비나 현금을 학교에 기증하였다. 주요 제품은 계측기기 (Test & measurement), 의료기기(Medical equipment), 분석기기 (Analytical instruments), 컴퓨터(HP 3000 mid-range computer) 및 컴퓨터 주변기기인 프린터 등이다.2. 경영이념2-1 The HP Way 기업문화의 역사HP Way 란 -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람들은 좋은 일과 창의적인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신념 및 적당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면 또한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신념에서 오는 정책과 행동 지침이라고 생각합니

  • [경영조직론](주)오리온의 조직론적 검토
  • 소개 - - - 16Ⅰ. 서 론 - 선정이유 -오리온은, 2001년 9월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Buy the way), 미디어(ON MEDIA), 영화(메가박스), 엔터텐인먼트(제미로)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에서 분리하여 독립된 그룹으로,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의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분야를 개척하여, 국내외의 어려운 경영 환경하에서도 사업영역의 다각화에 성공하고 있는 모델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특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