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한국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한국 인식 >
부동의 세계1위 미국.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세계1등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강국이자 대국인 강대국중의 강대국이다.
그러나 떠오르는 세게강국이 있다. 바로 해외시장을 개방하면서부터 눈부신 경제성장을 연달아 하고있는 중국 !
경제적으로 곧 있으면 세게1위가 될것을 그 누구도 의심치 않는다.
중국은 점점 대단해 지고 있으며 중국이 미칠 영향력으로 인해 우리는중국어를 제2외국어로 지정하며 학습하고 있을정도다.
중국은 우리나라의 이웃국가이자 어떤 나라보다도 지리적으로 연관이 많은 나라이다. 그렇다면 중국인들은 과연 한국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을까?
중국인은 자기 나라의 문화에 대한 지나칠 정도로 많은 자부심이 있기 때문에 타국가의 문화를 잘 수용하지 않고 자기 문화의 멋에 취해있는편이다.
그런면에서 중국인들이 한국을 바라보는 시각도 비슷한 흐름이다. 중국의 한국인식은 전통적으로 수직적이며 위계적인 특성을 띄고있다고 본다.
그이유중에 하나는 중국은 땅덩어리가 크고 우리나라는 그에 비해 워낙 작기 때문에 크기에서부터 속된말로 얕보는 것이다.
이에 따라 중국의 전통적인 중화사상에서의 중국중심 체계적 세계관은 현대에 와서는 범아시아주의를 낳고있다.
중국인들의 독특한 자기문화 우월식각은 중국인들의 시야를 세계로 넓히는 역할을 하는것이 아니라 자기나라의 큰틀 속에 갇히게 하는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 - 중국인의 협상인식
  • 중국인의 체면을 중시하고 상대를 높이는 자세(7) 중국인의만만디기질에 대한 이해 필요(8) 내실이 충실한 모습과 정직함(9) 중국인 특유의 성질을 잘 파악3. 결론(1) 느낀점1. 서론(1) 중국인의 협상인식예로부터 한국인에게는 중국인은 협상의 고수로 알려져왔다. 한국에서는 중국인의 협상문화와 협상술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고, 또 어떤 대학에서는 중국인의 비즈니스 상담술만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의도 개설해놓고 있다

  • 중국인의 협상인식 - 중국인의 비즈니스 문화와 협상전략
  • 중국인의 협상인식중국인의 비즈니스 문화와 협상전략Ⅰ. 서론주화삼분(酒話三分)’이라는 말이 있다. 중국인은 아무리 술에 취해도 알고 있는 사실의 30% 이상은 말하지 않는다는 얘기다. 그만큼 중국인의 속내는 알기 어렵다. 그러나 중국 비즈니스의 첫걸음은 중국인과의 협상이다. 속을 보이지 않는 중국인과의 교섭에서 성공하려면 어떤 노하우가 필요할까. 한국의 대표적 중국통(中國通)들의 조언을 5회에 걸쳐 싣는다. “무딘 붓이 총명함을

  • 중국인의 비즈니스 문화와 협상전략 - 중국인의 협상인식
  • 중국인의 협상인식중국인의 비즈니스 문화와 협상전략Ⅰ. 서론중국인들은 우리가 보통 협상이라고 하는 말 대신 담판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말은 비즈니스 협상에서 쓰일 때 그 뉘앙스가 달라진다. 협상은 비즈니스 합작 전 서로의 의향을 확인하거나 파트너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등을 논의하는 단계이지만 담판은 그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의향서의 서명과 타당성 조사를 거친 여러 사안들을 정리하는 단계에서 주로 쓰인다. 이밖에 교

  • [해외지역연구개론] 중국 연구
  • 목 차Ⅰ. 머리말 3 Ⅱ. 사회 문화 . 41. 중국인의 의식구조 . 4(1) 개인주의적인 중국인 4(2) 관계를 중시하는 중국 . 6(3) 체면을 중시하는 중국인 . 9(4) 다양성이 존재하는 중국인 . 112. 중국의 비즈니스 문화 .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 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협상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중국인의 협상인식현재 중국 시장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향후의 시장 잠재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그 과정에서 중국인들과 협상을 할 때 각기 다른 문화가 있어서 각 지방마다 특색이 있고, 중국에 진출한 모든 기업들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중국 비즈니스 문화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이 무작정 국시장에 진출했다가 낭패를 보고 한국으로 돌아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