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Business Process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0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술제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우승작이구요..
잘쓰세요
- 목차
-
○ 도입배경
○ BPM의 정의
○ BPM의 구성
○ BPM의 접근방식
○ 시장현황 및 전망
○ 도입사례 (LG전자)
○ BPM도입 시 고려할 과제
○ 결론
- 본문내용
-
완전한 비스니스 통합 (Complete Biz Integration)
“BPM 은 프로세스 관리 기술과 시스템 통합 기술의 혼합체로 업무 흐름을 기반으로 사람의 작업과 시스템의 연계를 동시에 자동화한다.”
( David McCoy,Gartner Group )
프로세스, 조직, 시스템의 강한 결합을 통한 자동화
기업의 업무량이 늘고 복잡해짐에 따라 사람이 중간에서 병목현상을 일으키게 되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업무자동 할당, 업무 도착 알림, 부하에 따른 배분, 우선순위 관리,
기한 관리, 지연처리, 단일화면에서 모든 작업 처리를 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사이클 타임을 단축시킨다.
프로세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 (Process Life Cycle Management)
“BPM 은 프로세스의 추출, 설계, 구축, 실행, 처리, 분석, 개선의 전 과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 CSC Research Service 2002 )
프로세스의 변화에 대한 유연성 및 투명성 민첩성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의 체계적 관리
BPM Lifecycle
① 프로세스 모형화
② 프로세스 검증 및 최적화
③ 프로세스 실행과 운영
④ 모니터링과 통제
⑤ 측정과 분석
⑥ 프로세스 개선
추출→ 설계→ 구축→ 실행→ 분석→ 개선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7: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