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경영]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정의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PM 의 정의
2.BPM 의 발생 배경
3.BPM 의 특성
4.BPM 의 효과
5.BPM 의 추진절차
6.BPM 과 ERP의 차이
7.BPM 의 사례
본문내용
기존 프로세스 관리의 한계



따라서, 기능 및 조직 중심의 프로세스 관리는 프로세스
전체적인 최적화가 아닌 조직 내 부분적 프로세스의
최적화에 초점이 맞추어 짐





일부 프로세스를 IT프로세스로 시스템에 내장
One Time Event
변화에 대한 대응력 및 유연성 부족
시스템 관점(데이터 중심)의 통합
일부 workflow 기능(단순 분기 및 업무 프로세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으로 모든 자동화 프로세스 , 수작업 프로세스 통합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가능
변화에 대한 민첩성 및 유연성 극대화
프로세스 관점의 통합
workflow기능을 넘어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가능



4단계의 지속적 프로세스 혁신 체계 운영 및 도구에 의한 체계적 각 단계 지원
총 331개의 프로세스 표준화
프로세스 관리를 통한 연간 약 8억 원 비용절감
4대 핵심 프로세스인 민원, 상품개발, 내부 요청, 전산 처리 요청 프로세스 자동화
앞의 자동화 프로세스로부터 24개의 전사 품질 지표와 120개의 프로세스 지표를 산출, 이를 통해 통합성과 관리 체계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Management)이다. 즉,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사슬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 관리해서 공급자, 고객, 그리고 기업 내부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략적 기법을 말한다.2) 연구목적우리는 SCM과 e-SCM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e-SCM의 개념과 이점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외 기업의 실제 적용사례를 알아본 후, 국내 기업들의 현황에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경영자가 보다 현명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여러 정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환경상의 필요성∙ 시장구조 변화 : 고객 중심, 경쟁심화∙ 정보기술 변화 : 경쟁사 e-Business 도입에 따른 정보기술 중요성 증대∙ 경영관리 변화 : 국제회계기준 요구,  경영 투명성, 경영혁신 필요성조직구조 변화 : 영업, 생산, 구매에 이르는 물류 프로세스간의 통합성통합 시스템의 필요성∙ 부서간 정보 연계의 미흡∙

  • [정보시스템] BPR과 BPM 성공사례, 실패사례
  •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 전략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기업에 BPR과 BPM을 더 잘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본다.제 2 장 BPM2.1 BPR그림 2. BPM의 발전 단계그림 2.1은 BPM의 발전 단계를 3단계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다. 그 중 2번째 단계를 Michael Hammer의 BPR과 Thomas Davenport의 PI(Process Innovation) 이론이라고 하였다. 이는 1990년 6월 MIT 경영대학원에서 발간하는 Sloan Management Review에 게재된 Thomas Davenport의 연구 보고와 한 달 후 7월 Harvard Business Review에서 Michael Hammer

  • [전략정보시스템] BPR & BPM 기술
  • BPM 의 비교 5. BPM 길병원 적용사례 참고문헌 그 림 목 차그림 1-1 BPR의 추진방향 그림 2-1 BPM 구성그림 2-2 BPM asis 와 tobe그림 2-3 Business Rule-based routing 그림 2-4 Business Process & Performance Monitoring 그림 2-5 의료원 주요 프로세스 그림 2-6 물류관리 프로세스 선정이유 - 1 -그림 2-7 물류의 흐름 - ⅱ -표 목 차표 1-1 BPR 정보기술 역할표 2-1 BPR vs BPM 제 1 장 BPR1.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이란? 한국산업훈련연구서. -CALS/EC(법영사): 경영혁

  • [MIS, 경영정보시스템]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조직의 목표 또는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행해지는 하나 이상의 연결된 과정 또는 활동의 집합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계층구조를 가지며, 여러 위치에서 수행되고, 조직의 경계를 넘나들며, 고객 혹은 조직에 측정 가능한 가치를 창출한다.1. BPM이란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비즈니스프로세스경영ㅡ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는 기업이 고객에 가치를 줄 수 있는 모든 활동을 프로세스라고 규정하고 그 프로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