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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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및 배경
2. 주제선정사유
--------------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STP전략
6. PLC분석
7. 4P분석
8. 마케팅사례비교
--------------
9. 결론
10.시사점
11.관련문헌
본문내용
▶ 레드망고란?

레드망고는 '겸손함', '정열' 그리고 '성장'을 의미한다.
망고는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익어감에 따라 초록색에서 점차 붉은색으로 변하고 완전히 익으면 노란색으로 바뀐다.
레드망고는 바로 익기 전의 망고를 나타내는 것으로 자연과 고객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항상 겸손한 마음을 뜻한다. 또한 정열을 의미하는 레드처럼 정체하지 않고 항상 진보하며 자연과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공간이 되고자 하는 것이 바로 '레드망고'이다.

레드망고가 표방한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는 '나를 사랑하자!'이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은 바로 건강을 지향 하는 것. 유산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자연 음식인 요구르트를 먹으면서 입은 물론 몸의 즐거움을 추구하자는 것이 레드망고의 의도이다.
참고문헌
▶ 참고서적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출판사: 다산북스 /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출판사: emars /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 출판사: 교보문고 /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맥캔지식 전략시나리오 / 출판사: 거름 / 저자: 사이토 요시노리

▶ 참고보고서자료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시행: ㈜ 폴에버 / 일시: 2005/04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시행: SERI / 일시: 2005/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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