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정보론] 전자상거래 기법과 고객관리CRM에 따른 호텔 홈페이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사유

2.각 호텔 홈페이지의 분석

3.호텔 홈페이지의 이용사례

4.개선방안

5.웹마케터 관점의 신규전략
본문내용
1. 선정사유

- 우수호텔 :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첫 방문시 잘 정리되고
짜임새 있으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 연출


열악한 호텔 : 그랜드 인터 컨티넨탈 호텔
명성에 맞지 않는 조잡하고
성의 없어 보이는 디자인과 마케팅 역할
수행으로서의 부족한 부분


(1) 홈페이지 활용 형태에 따른 분석


호텔 연혁 및 교통, 위치,
CEO인사말, 사업현황 등
객실, 패키지, 비즈니스 센터,
업장등을 비쥬얼적인 요소로 소개
이벤트 및 뉴스 제공
팝업창을 통한 다양한 정보 제공
주변 관광지의 소개 (이미지 有)
객실, 패키지, 비즈니스 센터
예약가능
DW기반의 통합정보 시스템이
구축되어 CVC카드로
통합고객관리가 가능
E-소식지 신청란과 웹진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따른 가격경쟁으로 소비자의 힘이 더욱 강화 90년대 중반 이후 가격파괴형 할인점과 홈쇼핑 등 신업태의 등장으로 유통시장의 일대 접전이 벌어지게 되었다. 신업태와 구업태간의 취급품목과 대상 소비자 계층의 구분이 흐려지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결국, 유통시장의 경쟁심화와 고객관리개념의 확대로 소비자의 권한이 강해진 것이다.2)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의 권한 대폭 강화 인터넷의 보편화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호텔을 견학하기도 했으며, 롯데호텔 견학은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일반인이라면 특급호텔에 머무르는 일이 그다지 흔한 경험은 아니기 때문이고테이블 매너 및 전 객실을 견학하며 많은 부분을 체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지금까지는 호텔을 경험하며 사용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보았지만,이번 과제를 준비하며 공급자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도 알게 되고 사례를 분석 하면서 여러 가지 관점에서 특급호텔에 대한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 마케팅의 특성 .133.호텔 마케팅의 필요성 .144.호텔 식음료 부문 마케팅의 중요성과 문제점 145. 호텔 식음료 마케팅의 실태와 문제점.16제 3 장 고객관계관리(CRM)에 관한 기초이론18제 1 절 CRM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기법인 셈이다. 근래 호텔업계가 e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는 것도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겠다는 의도다. 그 대표적인 예가 상술한 고객관계관리(CRM)다. 국내 호텔들의 연이은 CRM 도입은 그간 구호에만 그쳤던 호텔마케팅의 e비즈니스화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 관계 관리라는 뜻으로,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 [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고객관계관리(CRM)데이터 분석 결과 쇼핑이 나 레저, 문화생활 등 여성회원들이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횟수가 부쩍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카드사들은 최근 여성 카드 서비스 내용을 계속 업그래이드하며 회사의 대표 카드로 육성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최근 조사결과 전체 이용회원 비율이 남성 51%, 여성 49%로 남성과 여성의 이용 비율이 동등해지고 있으며, 신용판매의 경우 남성 52.6% 여성47.4% 현금서비스 이용은 남성49.3% 여성 50.7%로 여성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