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의 구조조정 과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칠성의 조직구조 변화과정을 시대별로 자세히 조사한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태 동 기

전 환 기

도약기반구축기

성 장 기

변화모색기

미 래 비 전
본문내용
태 동 기
1. 연 혁
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용산구 갈월동 2번지)
1967.11 한미식품공업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69.04 주한 미8군 P.X 군납계약 체결
1970.01 동방청량음료 흡수합병
1973.03 기업공개, 칠성한미음료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3.06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1974.12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2. 음료시장 상황
광복이전 일제 사이다의 큰 인기
해방 이후 12개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와중에
동방청량음료의 칠성사이다가 탄생
6.25발발로 인해 남한산업시설의 파괴
1960년 중반 이후 비교적 규모가 큰 음료업체들의 설립
1966년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 콜라의 진출로 인한 국내 음료시장의 변혁기가 도래
1973년 석유파동, 주주 간 내분으로 경영악화가 발생하기도 했다.
3. 롯데칠성의 행로
1948년 금강청량음료 공업사 설립
1949.12월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창립
1950.5월 七性에서 七星으로 개명하고 창립기념일로 제정
1950년 6.25발발로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의 건물로 완파
동방청량음료는 '민족음료의 선구자’라는 자부심으로 품질 제일주의’를 추구
→ 품질 맛 개선하여 고급품질추구로 소비자들의 전폭적인지지
1954년 반자동 혼합기를 도입으로 대량생산의 기틀
1960년 식중독 발생으로 음료 기업에 대한 단속
→ 동방청량음료는 자체품질점검반을 편성.
자사제품 원료, 유통과정의 재점검
긴민한 대처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 - 롯데칠성
  • 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롯데칠성의새로운 도전과 필요한 요건들경영전략 권구혁 교수님 B반 4조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 롯데칠성차례1. 요약 2. 들어가며 3 주제선정이유/ 과정 4. 롯제칠성에 대하여 5. 롯데칠성의 2001년6. 롯데칠성 방문기7. 롯데칠성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과 전략 분석 8. Good to Great에 비추어본 롯데칠성 9. Built to Last에 비추어본 롯데 칠성 10. 롯데칠성이 앞으로 위대한

  • [경영자론] CJ그룹 최고경영진(손경식 회장, 이재현 회장 공동체제)의 K,R,P 경영과 리더쉽 연구
  • 과정은 95년부터 본격적으로 이루어졌다. 95년 이전에는 주력인 식품과 관련하여 한정된 부문에 국한되었다. 이후 1995년-99년에는 드림웍스 지분출자를 계기로 영화 기획 및 보급, 멀티플렉스 등 영상사업에 먼저 진출하였다. 또한 계열사 매출이 대부분이었지만 도매와 물류업에도 진출하였다.(메리츠증권 2001년 4월 기업분석)- 식품에서 인터넷까지 대규모 투자2000년은 과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단기간에 대규모 투자와 사업구조조정이 이루어진

  • 롯데칠성 조직구조 변화와 성과 분석
  • 들어가며1.기업개요2.기업연혁본문기업 조직구조 변화과정과 성과 분석․ 태동기 (1954~1970)․ 전환기 (1975~1978) ․ 도약 기반 구축기 (1979~1987) ․ 변화 모색기 (1998~2000)․ 미래 비젼 (2000~현재) 맺으며-전략제시 들어가며1.기업개요롯데칠성음료는 우리 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고,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함으로서 자타가 공인하는 음

  • [마케팅전략분석] 롯데 칠성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롯데 칠성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목차-●롯데칠성회사 소개●롯데칠성 연혁●롯데칠성음료의 경영방침 및 목표●음료시장의 환경분석 ●음료산업 구조분석●SWOT 분석●장기경영전락 수립●제품별 전략●브랜드별 제품의 특성●롯데칠성의 발전전망●롯데칠성회사 소개롯데칠성음료는 지난 반세기 동안 고유의 청량음료를 생산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료 회사이다. 음료사업이 열악했던 1950년, 국내 청량음료의 대명사인 칠성사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분석5)고객 가치와 가격수준6)유통 과정에서의 가격인상 형태7)가격기입을 위한 조정8) Costs서론2000년부터 서서히 불기 시작한 웰빙(Well-Being) 바람은 우리 시대적 환경문제와 깊은 관계가 있다. 2000년 유럽을 강타한 광우병이 그것이다. 중국의 사스는 우리 김치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였다. 구제역이나 조류독감도 마찬가지이다. 해마다 터지는 음식물 부정사건, 예컨대 만두사건, 김치사건은 친환경 먹을거리와 무농약 식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