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TG삼보노트북 AVERATEC(에버라텍) 브랜드 강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테마선정 이유
Ⅱ. 가설 설정
Ⅲ. 상황분석
1. 노트북 시장분석
2. 경쟁사 및 자사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Isuues 도출
Ⅴ. STP전략
Ⅵ. 브랜드 강화전략
- 본문내용
-
■ PC 시장의 동향
데스크톱의 교체 주기와 맞물려 노트북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데스크톱 시장의 하락세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트북 시장은 지난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노트북의 수요 증가는 데스크톱의 대체수요로써, 이동성이 간편하고 성능 및 용량에서 데스크톱과 동등한 기능을 발휘하게 된 노트북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고 평가된다. 이전의 PC 시장에서 데스크톱의 비중이 월등히 컸던 것은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노트북보다 우월하였고 노트북의 가격대가 고가로, 일반적인 목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을 구매 타겟으로 삼기에는 데스크톱에 비해 경쟁 우위의 요소가 부족하였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더 정밀하고 소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꾸준히 하락하여, 현재 90~120만 원대의 저가형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그 기능도 데스크톱에 크게 뒤지지 않기 때문에 과거 업무환경이나 개인적 컴퓨터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스크톱PC의 영역을 노트북이 점차 점유하며 기업이나 가정에서 노트북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