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보컴퓨터의 도전과 시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보컴퓨터 연혁
2. 삼보컴퓨터 성장배경
3. 삼보컴퓨터 1차 위기
4. 1차 위기 극복방안
5. 삼보컴퓨터 2차 위기
6. 2차 위기 극복방안
7. 삼보컴퓨터의 현재
8. 대안
9. 사례 문제 ①~③
- 본문내용
-
세계적인 PC산업의 사양화
2002년 HP&컴팩 초대형 합병
IBM PC산업부문 중국 레노버사에 매각
무분별한 다각화
12개 자회사, 19개 출자회사
두루넷 투자에서만 3천억~4천억 원 손해
중국&동남아시아 제품과의 저가경쟁
중국/대만업체 등의 초저가 공세
수익모델 전환의 실패
수익성 낮은 ODM방식에 매출의 60-70%의존
뒤늦게 자체브랜드 강화, 노트북출시
But, 수익성에는 별 도움되지 않음
삼보컴퓨터가 무너진 근본 원인
세계 PC 산업이 살아남지 않은 상황에서
기술우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이 아닌
단순 노동의 가격 마케팅에 주력했기 때문.
PC양극화라는 세계적 추세에 맞춰 기술경쟁,
브랜드 제고 전략으로 과감히 전환 필요
ODM 사업축소
자체 브랜드 사업 강화
유동성 위기
수익성 높은 노트북 제품으로의 전환
- 2004년 90만 원 대 저가 노트북
“에버라텍” 출시하여 큰 호응
가격마케팅 주력
-> 수익성 문제
해결 못함
- 참고문헌
-
상공회의소
매일 경제
삼보 홈페이지 (파란)
통계청
IDC코리아
자료평가
- 깔끔하게 잘 정리했네요
- ds5***
(2010.12.09 13:22: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