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 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컴퓨터 시장
2. 삼보컴퓨터- 가치사슬
3. 문제1
한국의 퍼스널컴퓨터시장을 개척하고 1980년대
고도성장을 유지해 오던 삼보 컴퓨터가 적자를 보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하여 왔는가?
4. 문제2
삼보 컴퓨터의 체인지업 PC전략의 타당성에 대해 논하시오
5. 문제3
삼보컴퓨터가 퍼스널 컴퓨터 산업에서 어떻게 앞으로도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겠는가?
6. 기타 자료
- 본문내용
-
한국의 퍼스널컴퓨터시장을 개척하고 1980년대
고도성장을 유지해 오던 삼보 컴퓨터가 적자를 보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하여 왔는가?
차별화우위와
차별화 전략
삼보 컴퓨터 침체의 원인
시장의 비활성화, 무리한 사업 확장,
레버리지 비율 높았음 (높은 부채비율)
시장의 요구 반영하지 못함
ㅁ기술의 발전의 미흡(노트북) ㅁ상황 관리능력의 저하
비효율성 조직구조
대기업과의 가격경쟁 유통망 경쟁
ㅁ삼성과 LG의 적극적인 대규모 투자
데스크탑 pc의 수익성 약화
(고유가, 물류비용 증가)
ㅁ컴퓨터의 일상재화
기존의 차별화 전략의 쉬운 모방
ㅁ한글의 산업표준화로 인한 타격 많은 R&D비용 지출
ㅁ삼보의 하드웨어기반 워드프로세스 ‘보석글’이 지금은 일상화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과 MS ‘Word’의 공세에 밀려 경쟁력을 상실
시장 개방으로 인한 해외 신규 경쟁자 진입
ㅁIBM、Hp ComPaq, Apple Sony , Toshiba, 후지쯔 등
ㅁ중국산 저가 브랜드 공세 - ASUS, Lenovo
‘체인지업 PC'의 성공으로 회생의 발판을 마련
→ 1997년 외환위기의 영향과 2001년 정보통신산업 전반에 걸친 세계적인 불황의 여파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국내시장의 수요침체 극복을 위해 초저가 PC를 개발, 수출 전략인 X-Project 실행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미국시장에서 선풍적인 반응
중국과 일본 유럽 시장에 진출하여 삼보의 매출은 크게 신장
자료평가
- 흐음...조잡.................
- le***
(2010.11.09 17:09: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