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해피캠퍼스 happycampus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해피캠퍼스의 회사 소개
3. 매커니즘 분석
1) 해피캠퍼스의 지식거래 시스템
2) 해피캠퍼스의 비즈니스 모델 and 수익구조 모델
4. 성공요인 분석1
5. 성공요인 분석2
1) 새로운 시장 개척
2) WIN-WIN 전략
3) 유료화 성공
4) 차별화 된 마케팅
6. 문제점 분석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대학생 포털로 시작
- 카이스트(KAIST) 학생과 지도교수가 만든 벤처 기업
- 대학생 포털로 사업 시작
- 사업모델 개편후 레포트 거래 사이트로 변함


◈`일반 현황
- 전체 회원수 : 약 1,600,000명 (2004.07.27 현재)
- 일평균 가입 회원 수 : 약 2,500명 (최근 90일 기준)
- 일평균 로그인 수 : 약 20,000명 (최근 90일 기준)
- 전체 자료수 : 2,031,000 여건 (국내 최대)
- 현금 거래 자료수 : 710,912 여건
- 해피포인트 거래 자료수 : 60,634 여건
- 무료 자료수 : 231,360 여건

1.해피 캠퍼스의 지식 거래 시스템
- 공급자와 거래자의 거래장소를 제공
- 거래수단은 해피포인트(HP)와 현금을 사용
- 거래소의 기능은 신뢰성 제공
2.해피 캠퍼스의 비즈니스 모델
- P2P와 B2C의 Market creator 의 모델
- p2p : 회원들 상호간의 거래
- Market creator : 시장을 제공 함으로서 중계자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비즈니스 상황에서 변하지 않을 단 하나의 사실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급격한 변화의 연속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전세계를 묶는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화가 가속화되어 기업은 점점 더 고유의 영역을 잃어 갈 것이다. 또한 날마다 새롭게 출현하는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등 기존의 전략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전에 없던 새로운 환경이 도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 한국NCR CRM컨설팅 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 머릿말또 시장 개방, 경쟁

  • [마케팅] 해피캠퍼스 분석
  • 해피켐퍼스는 여타의 E-Market place provider와 비슷하지만 그 시장을 유지해주는 측면에 있어서는 여타 싸이트들과는 개념적으로 틀리다는 것이다. 여하튼 해피캠퍼스의 이러한 성공은 어떠한 요소들에 의해 이뤄지는지를 보고자 우리는 해피캠퍼스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하게 되었다.2. 목차1) 해피켐퍼스의 소개 및 사업 규모, 구조의 분석2) 해피켐퍼스의 자사에 관한 비즈니스모델 분석3) 환경적 요인들 분석(경쟁 모델 분석)4) 앞으로의 비전 제시 (

  • [브랜드성공사례] 포털사이트 업계 성공사례 - NHN, 지식발전소
  • 포털사이트 업계 성공사례- NHN, 지식발전소 -1. 포털사이트2. 포털사이트 성공사례(1) NHN의 성공사례1) NHN 성장 2) NHN 성장요소(2) 또 하나의 지식검색 -지식발전소 empas - 1) 지식발전소의 성장2) 지식발전소 재기요인(3) NHN과 지식발전소3. 포털사이트 업체들의 브랜드 전략 (1) 서비스 강조(2) 서비스별 특성(3) 사업의 다각화4. 맺음말1. 포털사이트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한 이래 불과 4년 만

  • Starbucks(스타벅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 서론 >1기업선정이유2기업소개< 본론 >1환경분석2SWOT분석3STP44Ps +1P5주 마케팅전략6부가적 마케팅7성공 요인 분석8감성리더십9향후 발전 방향< 결론 >결 론 참고문헌목 차< 서론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지난 97년 미 본사와 국내 신세계가 50대 50의 지분으로 합작해서 한국법인을 설립한 뒤 99년 신촌에 이대 점을 내면서 영업을 시작했다. 2000년 까지 만해도 매장 수가 불과 9개에 그쳤으나 2001년을 시작으로 공격

  • [인터넷비즈니스] 음원 경쟁 시장속에서 벅스 뮤직의 BUSINESS 전략
  • 고수할 수 있다고 전망된다.▶ 참고문헌 ◀1. 벅스뮤직 http://www.bugs.co.krhttp://info.bugs.co.kr/company/outline.asp2. 다음http://directory.search.daum.net/sitelist.daum?dirseq=18163. 해피캠퍼스http://www.happycampus.com4. 소리바다http://www.soribada.co.kr5. 멜론http://www.melon.co.kr6. 네이버, 엠넷미디어http://www.naver.com http://www.mnet.com. 그 외 자료 http://juke-on.tistory.com/225?srchid=BR1http%3A%2F%2Fjuke-on.tistory.com%2F225http://blog.empas.com/juneslee/17401832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0229018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