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웰빙트렌드를 위한 헬스장 재도약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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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외부 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항도 헬스의 문제 분석>
<제품 전략>
<촉진전략>
3.결론
본문내용
요즘 한국 사회의 화두는 누가 뭐래도 ‘웰빙’이다. 신문과 방송에서는 건강 요리법과 맛집, 호흡법 등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앞다퉈 소개하고 있고, ‘○○가 몸에 좋다’는 소문이라도 돌기만 하면 사람들은 이를 좇으려 안달이 난
다.
명상과 요가, 복식 호흡 등 과거부터 이어져온 건강 관리법이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이슈로서 몸짱 열풍이 붐을 일고 일고 있다. 몸짱 아줌마의 등장에서부터, 여러 몸짱 연예인들의 아찔한 몸매는 평소 운동과 거리가 멀던 네티즌들을 자극해 전국을 몸짱 열풍으로 뜨겁게 만들었다. 그 열기가 조금 식었다고 느껴질 2004년 말, 살인적인 운동으로 '몸짱'이 되어 화보집과 함께 돌아온 배용준의 등장으로 다시 한번 몸짱 연예인들이 주목 받고 있고 최근 일반인들에게도 붐이 일고 있다. 그리고 주 5일째 근무의 확산으로 남는 여가 시간의 증가로 운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발표를 준비 하다 보니 서면에 있는 낙후된 항도 헬스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예전의 명성을 다시 찾기 위한 방법을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 접근해 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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