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방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요즘의 현대인의 삶은 물질적인 측면에서는 풍족한지는 모르지만 육체적인 건강이나 정신적인 여유, 그리고 안정의 측면에서는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富)만을 강요하는 현대 산업사회의 시스템으로 인한 과도한 경쟁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 그리고 오염된 환경은 현대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피폐해지게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2002년 후반부터 한국에 ‘웰빙(well-being)열풍이 불어 닥쳤다. 즉, 물질적 부(富)만을 추구하여 육체적정신적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난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2005년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고 앞으로도 경쟁사회가 종식되지 않는 한, 웰빙 열풍은 식지 않을 것이라 예상 된다. 이에 우리는 사회적 트렌드인 웰빙 정신과 부합하여, 과도한 경쟁 사회에서의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현대인들의 뇌를 쉬게 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산소방’ 산업에 투자를 하게 되었다.
‘산소방’의 개념은 통상 대기의 산소 농도가 20% 수준인데 반해, 산소농도를 23~30%로 높인 공간이나 고농도 산소를 마실 수 있는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산소는 1)피로회복 속도를 증가시켜주고 2)집중력, 사고력,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며 3)인체의 신진대사 및 소화기능을 증진시키고 4)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5)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저항력을 높여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사실 아직 국내에서는 산소방의 개념이 낯설고, 산소의 필요성 자체가 제대로 인식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최근 막 떠오르기 시작한 웰빙 열풍과 더불어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이 존재하는 한, 성장가능성은 매우 높은 산업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산소방은 현재 기존의 찜질방, 헬스장, 독서실 등에 부가적인 시설정도로 설치되어 있지만, 우리는 분사노즐, 마스크, 헤드셋, 산소캡슐등을 통해 ‘전문적으로 산소만을 공급하는’ 산소방에 투자할 계획이다. 그리고 산소방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그린계열의 색으로 숲의 분위기를 나게 함으로써 ‘의도적으로’ 산소를 마시러 온 것이 아닌, 마치 울창한 숲에서 삼림욕을 즐기러 온 듯한 느낌을 받게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는, ‘전문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컨셉의 산소방을 건설할 계획이다.
중점적으로 공략할 고객층은 피로에 지친 회사원들이고, 이에 걸맞게 주위에 기업들이 밀집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의 180평 남짓한 장소에 산소방을 건설한다. 이동성이 좋은 코엑스에 건설함으로써, 회사원들이 식후 2~30분정도 시간을 내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영화 관람객 등의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산소의 필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전단지 배포와 시음회 등의 다양한 홍보전략을 통해 고객확보를 하고, 처음 찾은 고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신선한 곳’으로 인식 시키는 것에 주력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성공적인 산소방 산업을 위해 사업시장 분석, 점포계획 입지와 상권분석, 판매전략, 구매계획, 운영계획과 인적조직, 자본조달과 상환계획, 재무계획을 조사하고 계획해 보았다.
2. 산소방 산업의 시장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1) 웰빙열풍 - 건강중시
- 앵커: 새집 증후군이 새로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집의 공격에 맞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갖가지 묘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산소를 이용한 웰빙법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기자: 집안 곳곳 화초와 화분이 눈에 띕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창업론4공통)관광창업론제1강강의내용과교재14page창업할관광기업의사업계획서작성0k
  • 관광창업론4공통) 관광진흥법에의하면 관광사업을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관광 편의시설의사업계획서를 관광창업론교재 표1-1를 기초로 작성하시오0k관광학과 관광창업론4공통※ 관광진흥법에 의하면 관광사업을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관광 편의시설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위에 언급한 관광사업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우 본인이 창

  • SOHO 창업사업계획서 및 마케팅 전략
  • SOHO 창업사업계획서 및 마케팅 전략웹 디자인 및 e-mail 광고 제작일목 차Ⅰ. SOHO 창업 계획서를 작성하면서. 2~4 페이지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이유 간단히 설명 Ⅱ. 사업 계획서 5~ 17 페이지1. 사업개요(사업형태 및 motive 작성) 5~7페이지광고의 시각적 효과와 디자인의 중요성 부각을 위해 조선일보자료 인용2. 구체적인 사업계획 Part 13. 구체적인 사업 계획들 Part2Ⅲ. 사업 마케팅 전략 18~ 24 페이지4. 실제적인 웹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제작

  • [사업계획서] 전통식품 웰빙 떡카페 창업계획서
  • 사업은 기존에 존재하는 카페 형식에 떡을 직접 만들 수 있게끔 재료 및 기계를 제공하는 형식을 가미해 고객 참여와 떡 만드는 체험 기회를 유도 하는 사업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레저 및 여가를 즐기는 선진문화의 정착에 따라 카페영업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카페 창업의 증가 속에서 경쟁력과 차별화를 갖기 위해 기존의 카페 형식과는 다른 떡을 직접 만든다는 아이디어 및 영업방식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사업이

  • 최신 창업,지원요청 사업계획서 및 작성요령(창업,벤쳐,자금지원요청 등)
  • 1) 공고번호2) 과제번호3)산업기술분류(가중치 100%)소분류(1순위)가중치(%)소분류(2순위)가중치(%)소분류(3순위)가중치(%)000사업 계획서기술료지원사업4) 과제명 국 문영 문5) 기술료사업자기관명사업자등록번호주 소( - )6) 총괄책임자성 명생년월일부 서전 화직 위팩 스E-mail휴대전화7) 총수행기간20 . . ~ 20 . . ( 개월)8) 사업비 (천원)구분정부출연금민간부담금계현금현물당해년도9) 참여기관기관명유형책임자 성명직위/직

  • 여행정보제공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목차 >Ⅰ. 창업사업의 개요1-1. 사업개념1-2. 사업목적1-3. 사업추진능력1-4. 기대효과Ⅱ. 사업아이템의 내용 2-1. 아이템의 특성2-2. 핵심기술2-3. 시장규모2-4. 경쟁업계 현황 및 틈새시장 공략2-5. 위험요소분석 및 대응전략2-6. 향후 추진계획Ⅲ.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Ⅳ. 손익분기점 Ⅴ. 설문지 및 설문조사결과 Ⅰ. 창업사업의 개요1-1. 사업개념탑투어는 자유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은 대학생을 주요 대상으로 삼았고, 웹사이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