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관계(Public Affairs)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ublic Affairs의 정의

2.Public Affairs CASE STUDY (Bad)

3.Public Affairs CASE STUDY (Good)
본문내용
Public Affairs의 정의

Public affairs, a term sometimes used as a synonym for all of Public relations,
More often describes the aspect of Public relations
that deals with the political environment of organizations.
Sometimes it’s called governmental relations.

-public Relations the profession & practice 4th edition

각종조직이 정부와의 관계 정립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을 대정부관계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을 Government Relations 라고도 하고 Public affairs 라고도 한다.
Public affairs는 정부뿐 아니라 비정부단체 즉 시민단체와 협회 등과의 관계를 포함하기도
하지만 Public affairs가 Public Relations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PR커뮤니케이션 체계, 수사, 비판 이론의 통합, 김영욱 저

Public affairs의 다양한 이해

정부관계 (Governmental relation) 로서의 PA


PA의 핵심역할은 정부관계에 달려있다고 보는 견해.
공공정책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대 정부관계가 필요하다.

PA는 PR의 동의어.

PA를 PR과 유사하거나 대등한 수준으로 보는 견해.
이러한 견해는 실무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PR 책임자를 PAO (Public Affairs Officer)로
호칭한다거나 PR 또는 PA를 동일한 직업 군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이에 해당한다.

로비활동으로서의 PA

PA란 ‘정부로부터 희망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이익단체들이 사용하는 대체수단’인
로비활동과 같다는 견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원론] 공공문제 관리(정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문화된 홍보 노력)
  • Public Affairs : Relations with GovernmentTeam PRPRContents1. WHAT IS PUBLIC AFFAIRS?2. PUBLIC AFFAIRS FOR NOT-FOR-PROFIT ORGANIZATIOINS3. PUBLIC AFFAIRS IN BUSINESS4. PUBLIC AFFAIRS TASKS5. UNDERSTANDING THE POLITICAL SYSTEM6. GOVERNMENTAL PUBLIC AFFAIRSWhat is public affairs? Public Affairs란對지역 , 對정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문화된 PR 노력 공공문제 관리이며PUBLIC AFFAIRS FOR NOT-FOR-PROFIT ORGANIZATIOINS연합, 학교, 병원, 도서관, 문화조직, 재단, 기업 등의 조직들은 정부의 일을 처리할 기회를 가짐

  • PPL의 현재와 미래
  • 공공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협찬고지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방송사업자별 기준에서는 지상파 텔레비전 중앙방송사업자, 지상파 텔레비전 지역방송사업자, 지상파 라디오 방송사업자, 종합유선 방송사업자위성 방송사업자방송채널 사용사업자별로 협찬종류별 준수 기준을 규정해 놓고 있다. 또한, 한국 방송프로듀서 연합회에서 제정한 방송프로듀서들의 윤리강령(1995년 4월 1일 제정발표)에서도 일반 준칙 편에서 ①회원은

  • [광고홍보론]경찰기업 홍보 실패여부
  • PR의 유형우리나라의 경우 가장 적극적인 PR활동은 정부와 기업을 통해 행해지고 있으며, 그밖에도 공익사업, 운수기관, 후생기관, 병원, 종교단체, 군대. 언론기관, 교육기관 등에서도 PR의 유형을 살펴보면 PR의 주체에 따라 기업 PR, 정부 PR, 단체 PR(일반 공익단체, 사회복지단체, 군대 등)로 나눌 수 있다.다시 PR의 영역을 살펴보면 언론관계, 지역사회관계, 공중의 태도에 관한 경영층의 자문, 공중문제(public affairs), 주주관계, 제품홍보, 대내 커뮤니케

  • [홍보전략] 대정부 관계-경차 배기량기준 상향 조정
  • Public Affairs 부서 활동퍼블릭 어페어즈(Public Affairs)부서1993년 2월 헌장 갱신 지원에 대한 의회 로비활동 기획 목적으로 새로운 퍼블릭 어페어즈 부서 창설업무 내용정부 모니터링, 정부에 대한 BBC의 관심사 선정과 노출정부인사와 관계 형성, 정책과 전략 개발을 위한 기여정부와 다른 국가 이익단체들과의 관계에서 BBC의 대표로서 행동정부, 의회, 대중 등 다양한 청중을 타겟으로 하는 BBCBBC에 우호적인 정당뿐만 아니라 1992년~1996년 사이에 문화부

  • [PR] PR과 광고, 홍보, 선전, 기타 개념들과의 차이점
  • PR과의 관계- PR과 마케팅, 홍보 PUBLIC AFFAIRS, 광고,ISSUE MANAGEMENT와의 다른점과 유사점에 대해서目 次Ⅰ. 서론1. PR이란 무엇인가? 2. PR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Ⅱ. PR과의 유사점/ 차이점1. PR과 광고2. PR과 홍보3. PR과 선전4. PR과 Public Affairs5. PR과 마케팅Ⅰ. 서론1. PR이란 무엇인가? PR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