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음향통신산업-(주)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Interview

ⅰ. Before the interview

ⅱ. To be interviewing

ⅲ. After the interview
본문내용
국제 마케팅이란 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별 기업체가 그 제품 서비스들의 흐름을 2개국 이상 소비자 사용자들에게 돌리고 향하게 하는 등 기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한다. 국제마케팅 정의에서, 개별기업체가 그 제품과 서비스들의 흐름을 2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사용자들에게 돌리고 행하도록 하기 위해 수행하는 제 기업 활동이란, 주로 제품 및 서비스계획 수립(product service planning)을 하고, 가격책정(Pricing)을 하고, 촉진(promoting)을 벌이고 유통활동(distributing, placing)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 국내마케팅과 국제마케팅 사이의 정의상, 그리고 운영적인 차이점은 무엇인가? 정의상의 단 하나의 차이점은, 단지 1개국 시장에서만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는 국내마케팅과는 달리, 국제마케팅의 경우는 마케팅 활동을 1개국 이상에서 수행한다는 사실에 있다. 국내마케팅은 1개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하여,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고 단순하게 표현했기 때문에, 둘 사이의 차이가 아주 적은 것으로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실제로 둘 사이의 차이는 대단히 크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국제 마케팅은 하나의 큰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송 기관의 발달, 전송 기관의 발달, 그리고 결정적으로 인터넷의 발달 등을 통해 전 세계가 점점 하나가 되어가는 양상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기업들의 경우에도, 단순히 한국에만 국한 되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기업은 찾기 힘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마지막에는 국제적이니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국제 사회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치 역시 조금씩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세계 최초의 MP3P, 선발 주자 엠피맨닷컴의 몰락
  • 특허권은 미국의 시그마텔사에 있으며 삼성, LG를 비롯한 모든 기업들이 로열티를 지불하고 제조하고 있는 현 실태를 보았을 때 이는 큰 국가적 손실이라고 생각된다.참고자료 및 문헌링거스그룹(2010),《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서기선, 한울(2008),《 MP3 플레이어 전쟁 》Design management Journal, Summer(2001),《 Valuing Design 》한국전자산업진흥회 무역위원회(2007), 《 MP3 플레이어 산업경쟁력 조사 》매일경제(2004,08,16) 일자 신문기사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 않음을 고려할 때 상당히 주목할 만하다. i-river의 협력체인 이노디자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소형기기 디자인전문 업체로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등의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i-river는 디자인 바이 이노(Design by INNO)라는 문구를 명기하는 등 이노디자인이 디자인한 제품에 대해서는 이노 브랜드를 표기해 제품가치를 높일 계획이다.(3) 뛰어난 경영진- 양 사장은 삼성전자

  • [마케팅 레포트] 아이리버의 mp3시장 석권 마케팅 전략과 swot, stp, 4p분석
  • 레인콤의 사장은 말했다. 과거 서울 서초동 보나벤처타운 사옥에 있을 때에는 점심시간에 수리를 맡기러 오는 고객에게 구내식당 쿠폰을 무료로 주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이처럼 아이리버의 감동 서비스 일화는 대기업 사내 방송에서도 소개될 만큼 정평이 나 있다. 서비스는 기업이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하는 중요한 투자다. 국내에서 아이리버의 A/S 서비스는 훌륭하다. 그러나 국제기업으로서 A/S 문제에서는 아직 수준미달이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산업디자인진흥원 ) 2001. 1 기업부설연구소 ( 전자통신 연구소 ) 설립 2000.12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0.11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0. 8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 7 (주)아이리버 설립2.레인콤의 소개1)회사소개아이리버는 디지털 건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레인콤 설립02월 홍콩 현지법인 Reigncom HK설립2000년03월 CD/DVD Pick-up/Mechanism Tester 장비 개발 및 출하 04월 주식회사 옵티로직 합병 05월 홍콩 AV Concept 로부터 미화 560만 달러 투자유치07월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0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10월 벤처기업지정(기술평가기업)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KEC CD Player개발 완료 및 출하2001년01월 레인콤 전자 통신연구소 설립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으로 선정(한국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