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음향통신산업-(주)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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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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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Ⅱ. Interview
ⅰ. Before the interview
ⅱ. To be interviewing
ⅲ. After the interview
- 본문내용
- 국제 마케팅이란 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별 기업체가 그 제품 서비스들의 흐름을 2개국 이상 소비자 사용자들에게 돌리고 향하게 하는 등 기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한다. 국제마케팅 정의에서, 개별기업체가 그 제품과 서비스들의 흐름을 2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사용자들에게 돌리고 행하도록 하기 위해 수행하는 제 기업 활동이란, 주로 제품 및 서비스계획 수립(product service planning)을 하고, 가격책정(Pricing)을 하고, 촉진(promoting)을 벌이고 유통활동(distributing, placing)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 국내마케팅과 국제마케팅 사이의 정의상, 그리고 운영적인 차이점은 무엇인가? 정의상의 단 하나의 차이점은, 단지 1개국 시장에서만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는 국내마케팅과는 달리, 국제마케팅의 경우는 마케팅 활동을 1개국 이상에서 수행한다는 사실에 있다. 국내마케팅은 1개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하여,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고 단순하게 표현했기 때문에, 둘 사이의 차이가 아주 적은 것으로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실제로 둘 사이의 차이는 대단히 크다.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 국제 마케팅은 하나의 큰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송 기관의 발달, 전송 기관의 발달, 그리고 결정적으로 인터넷의 발달 등을 통해 전 세계가 점점 하나가 되어가는 양상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기업들의 경우에도, 단순히 한국에만 국한 되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기업은 찾기 힘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마지막에는 국제적이니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국제 사회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치 역시 조금씩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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