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동통신(휴대폰)산업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개황

중국 휴대폰산업 현황

중국업체 동향

중국 진출 한국업체 동향

향후 전망

본문내용
한중관계

체결협정 : 무역협정, 투자보장협정, 과학기술협정, 상사중재협정체결, 융자협정,해운협정,보건의료협정, 체신협정,환경협력협정, 문화교류협정,이중과세방지 협정,표준화/도량형/품질인증 협력협정,세관협력협정,민간항공협정,원자력 협력협정, 어업협정 등

우리나라의 對中투자
- 2002년1부터 중국은 최대 투자 대상국으로 부상
2003년 4월 현재 (누계) 신고기준 9,517건, 118.04억달러, 실행기준 7,885건, 70.45억달러 기록
- 대중 투자는 한-중 수교후 폭발적으로 확대(2003년 5월말 현재 총해외투자 건수의 55.9% 차지)
건당 평균 투자금액은 1992년말까지 83만 달러에서 2003년 4월말 현재 신고기준으로 132만 달러로
증가


중국 휴대폰 가입자 2억명 돌파, 보급률 2003년말까지 25.7% 예상
2002년말 기준 총 가입자수는 2억명 돌파(13억 인구기준 16% 상회)
저가 단말기의 대량 공급(금년말 25.7% 상승 예상)
차이나유니콤의 적극적인 Promotion으로 CDMA가입자수 증가
(금년말까지 1,700만명 넘을것으로 예상)
- CDMA 시장 확대 - China Telecom, China Netcom 450Mhz CDMA 시장 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트남에 진출한 SKT,SK텔레콤베트남진출사례,SK텔레콤해외진출사례,베트남진출사례
  • 이동통신서비스(주)로 설립되어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89년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1997년 3월 지금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0년 12월 IMT-2000 사업권을 획득하였다. 2001년 9월 금융감독위원회에 신세기통신(주) 합병에 대한 신고서를 제출, 2002년 1월 신세기통신(주)을 흡수 합병하였고, 2003년 5월 SK IMT(주)를 합병하였다. 2007년 10월 KCSI (한국 산업 고객 만족도)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

  • [국제경영]이동통신업체들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이동 전화 단말기와 정보 통신 인프라 부문에 중심의 완전히 새로운 기업으로 거듭난 것이다.노키아는 핀란드 국내 통신산업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경쟁체질을 강화시켰으며, GSM 통신망 서비스 출범에 참가해 세계에서 가장 널리 보급된 이동전화 표준을 만들 수 있었다. 노키아의 휴대폰은 사용자 편리성, 단순성, 스타일을 표현하는 상징이 되었고, 1998년 업계 단말기시장 업계 1위였던 모토롤라를 2위로 밀어내고 수위를 차지한 이래 극심한 침체에

  • [국제기업환경]중국시장 진출위한 중국 시장 환경분석
  • 서론> 들어가기 전에.본론> Ⅰ. 중국의 소개①지형 및 자연자원Ⅱ. 중국의 인프라①운송수단(도로, 항만, 철도, 항공)②통신수단Ⅲ. 중국의 사회.문화적 환경①인구②교육수준③언어와 관습Ⅳ. 중국의 정치적 환경①정치체제②개방정책③외국 투자에 대한 정책Ⅴ. 중국의 경제적 환경①주요경제지표②경제체제③산업(농업, 섬유, 반도체, 승용차, 이동통신)④WTO 가입 전,후 동향⑤외국투자동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목 차서 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본 론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4. SK 텔레콤의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3) 중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한가?2.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서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