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휴대폰 시장의 실태와 한국 휴대폰 기업의 대응 전략 - 중국 시장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휴대폰 시장의 실태와
한국 휴대폰 기업의 대응 전략
-목차-
Ⅰ.중국 휴대폰 시장
1. 중국의 휴대폰 공급시장
1) 중국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정
2)중국의 이동통신 산업 현황
2. 중국의 휴대폰 수요시장
기존 휴대폰 시장 동향 및 전망
Ⅱ 중국 휴대폰 시장의 실태
1. 표적시장 선정 및 브랜드 인지도 분석
2. 시장 경쟁력 분석
3. 유통 채널 전략 수립을 위한 분석
Ⅲ 한국 휴대폰 기업의 대응전략
기존 시장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한 대응전략
1. 플랫폼 문제 해결
2. 마케팅 능력 및 기술경쟁력강화
농촌 휴대폰 시장의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농촌 시장 특성에 맞는 휴대폰 개발 시급
2. 농촌시장에서 요구하는 컨셉
3. 한국 브랜드 활용
4. 입소문 마케팅
5. 스포츠 스타 활용
본문내용

Ⅰ.중국 휴대폰 시장
1. 중국의 휴대폰 공급시장
1) 중국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정
중국에서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1987년 아날로그 방식(1G)의 TACS 시스템에 의하여 북경, 광동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된 것이 그 시초이다. 1980년대 후반부터 통신 수요의 급증에 의해 1G 시스템의 수용량이 한계에 도달하였고, 또한 다양한 계층의 통신수요에 따른 고용량 무선통신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1990년대에 들어 중국정부는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여 디지털 방식(GSM, TDMA 등)으로 전환하기 시작함으로써 제2세대로 진입하였다. GSM데이터 이동통신망은 1994년 중국 광둥 지역에서 처음 개통되어 1996년에 전국적 로밍을 실현하였으며, 국제로밍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2000년 CDMA 기술이 중국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 中國聯通)에 의해 도입되어 200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02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中國移動通信)의 GPRS 시스템이 서비스 되면서 2,4에대로 진입하였고, 이어서 차이나유니콤이 CDMA 1x 네트워크를 개통함으로써 2.5세대 시대를 맞이하였다. 중국은 현재 2세대 GSM과 CDMA 이동통신 시스템이 주로 운영되고 있지만, 3G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 중국정부, 제조업체 및 통신 업체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2)중국의 이동통신 산업 현황
최근 중국 정부의 ‘통신체제 개혁 강화에 관한 공고’와 함께 통신 산업 개혁이 본격화 되었다. 차이나 유니콤은 자사의 CDMA 사업을 차이나 텔레콤(China Telecom, 中國電信)에 매각하고, 차이나넷콤(Chinanetcom, 中國綱通)을 인수하였다. 차이나텔레콤은 차이나셋콤(China Satcom, 中國衛通)의 기본 통신서비스 및 차이나유니콤의 CDMA 사업부문을 인수 하였으며, 차이나 모바일은 차이나티에퉁(China Tietong, 中國鐵通)을 인수하였다. 이로서 중국의 통신 산업은 中國電信, 中國聯通, 中國移動의 빅3로 재편되었다.
공업신식화부가 조사한 100개 주요 휴대폰 생산기업의 통신방식별 휴대폰 생산량을 보면, 2008년 기준 GSM 방식의 휴대폰이 74.7%를 차지하고 있으며, CDMA 휴대폰은 상대적으로 열위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비해 3G 휴대폰의 총 생산량은 6,579만 대였다.
중국의 휴대폰 생산 추이는 다음 표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시장동향 442) 대만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 463) 경쟁자, 비디오 & 모바일 게임 시장 554) 한국 온라인게임의 대만 내 장기 발전 전략 56Ⅱ. 본론 2 – 상품수출 현황 - 591. 연구목적 592. 수출 현황 - 601) 화장품 602) 휴대폰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중국 의류산업과 한-중간 의류교역동향 분석33제1절 한-중 교역동향 .33제2절 우리나라 패션산업의 SWOT분석 36제3절 한국패션 기업의 성공사례 (하이파이브) 37제6장 한국과 중국의 여성의류 구매패턴 비교와 시장세분화 및 마케팅전략 수립 (4P)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Ⅱ. 기업 국제화와 대중국 진출 필요성1.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2.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방향3.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성Ⅲ. 대중국 투자 환경의 실태1. 투자 환경의 개황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한․중 관계6. 투자 환경 전망Ⅳ. 국내기업의 대중국 진출 실태1. 진출 현황 및 특징2. 진출 기업의 실태Ⅴ. 대중국 투자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Ⅰ. 서 론경제적으로나 국제 정치적으로 중국은 이제 우리의 국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며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 깨어나면 전 세계를 흔들 것” 이라는 나폴레옹의 경고를 인용하면서 중국의 위협적 측면을 부각한 서방의 한 언론들의 표현은 이후 중국의 위상에 대한 새로운 평가를 가져오는 계기로 적용하였고, 이후 이른바 ‘중국 위협론’은 현대중국을 평가하는 가장 보편적 용어로 자리

  • 중국내 짝퉁제품의 실태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중국내 짝퉁제품의 실태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목차 Ⅰ.서론 짝퉁제품의심각성 Ⅱ.본론 1)중국내 짝퉁제품의 실태와 도용현황2)중국내 짝퉁제품의 범람원인-기업측면의 원인-정부측면의 원인3)중국짝퉁제품이 우리나라경제에 미치는 영향4)중국산짝퉁제품에대한 대응실태5) 현실적인 대응 방안 모색- 한국소비자 측면 - 한국기업 측면 - 한국정부 측면 Ⅲ.결론Ⅰ.서론중국의 시장경제체제 도입을 위주로 한 체제개혁은 오늘날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