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를 향한 주 하나코비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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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 단기과제
* 중 단기 과제 : 브랜드 관리팀 설립
* 목적 : 하나코비의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구축
* 세부 과제 - CEO 직속의 브랜드 관리팀을 두어 다른 모든 팀을 관리하는 시스템 조직
- 락앤락의 현재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고 락앤락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포착한다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용도나 타겟 확장을 중단하고 계획된 브랜드 아래
새로운 카테고리 브랜드로 관리한다
- 새로 생긴 하위 브랜드별 관리팀을 조직한다.
* 용도 및 타겟 라인별 브랜드 관리 *
- 음식 : 락앤락 White
- 의류 : 락앤락 Blue
- 의약품 : 락앤락 Yello
브랜드 별 가격의 다양화
디자인과 기능이 브랜드 별로 구별되어
고객이 필요한 용도에 따라 선택 구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
*
CEO 김창호 (1960.5.16~) : 「 밀폐용기에 세계를 담겠다 」
경영이념 : 「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
「 고객을 평생가치로 생각하는 기업 」
경영목표 : 「 세계 1위 브랜드 」
국내 밀폐용기 시장 처음으로 100% 밀폐력 제품의 브랜드개념 도입
㈜ 하나코비
* 회사 연혁
- 1985년 :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
- 1994년 :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 1997년 : 모든 활동을 “Lock&Lock”하나로 통합
- 2001년 : 세계1위 TV홈쇼핑 QVC 미국 첫방송 매진기록
- 2003년 : QVC에서 TSV(Today’s Special Value) 에 선정
- 2003년 : LG홈쇼핑 2003 BEST OF BEST 선정(3년연속)
- 2004년 : "LOCK&LOCK" 독일 QVC에서TSV(Todays Special Value)에 선정
- 2004년 : 산업자원부 주관 “ 2004 세계 일류 상품 ” 중 “ 차세대 일류 상품 ” 선정
- 2004년 : 2004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밀폐용기부문 ‘브랜드 파워 1위’ 수상
- 2004년 : 중국 위해 광역시 내 대지 30,000평 건평 10,000평 규모 현지공장 준공
*
4-6장은 한장으로 줄일수 있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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