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전략론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과제의 목적 및 배경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환경은 글로벌화와 기술 혁신이라는 두 가지 요소의 변화에 지배받고 있다. 컴퓨터와 통신기술 발달에 따른 가장 큰 환경의 변화는 디지털 혁명인 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이 초래한 변화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인터넷쇼핑몰의 출현일 것이다. 인터넷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핵심모델로 각광 받았고, 다양한 쇼핑몰이 전 세계적으로 구현되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증가세 속에 특히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인터넷 쇼핑몰에 실제로 소비자가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하였고, 그 거래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365일 저렴한 비용으로 정보, 서비스를 판매 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쇼핑몰의 시장규모는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의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0년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규모는 20조 원의 시장 중 44%에 해당하는 9조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고, 2004년 오픈마켓 시장은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8천억 원의 규모가 작은 시장이었으나 6년 후인 2010년에는 9조원에 달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국내 거래액 기준에 따르면 Top4(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중, G마켓이 거래액 약 4조 7천억 원으로 가장 많고, 옥션이 약 3조 1천억 원으로 G마켓과 함께 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그 뒤로 11번가와 인터파크가 뒤를 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