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전략론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1) 과제의 목적 및 배경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환경은 글로벌화와 기술 혁신이라는 두 가지 요소의 변화에 지배받고 있다. 컴퓨터와 통신기술 발달에 따른 가장 큰 환경의 변화는 디지털 혁명인 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이 초래한 변화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인터넷쇼핑몰의 출현일 것이다. 인터넷쇼핑몰은 전자상거래의 핵심모델로 각광 받았고, 다양한 쇼핑몰이 전 세계적으로 구현되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의 증가세 속에 특히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인터넷 쇼핑몰에 실제로 소비자가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하였고, 그 거래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전 세계의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365일 저렴한 비용으로 정보, 서비스를 판매 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쇼핑몰의 시장규모는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의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0년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규모는 20조 원의 시장 중 44%에 해당하는 9조 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고, 2004년 오픈마켓 시장은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8천억 원의 규모가 작은 시장이었으나 6년 후인 2010년에는 9조원에 달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국내 거래액 기준에 따르면 Top4(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중, G마켓이 거래액 약 4조 7천억 원으로 가장 많고, 옥션이 약 3조 1천억 원으로 G마켓과 함께 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그 뒤로 11번가와 인터파크가 뒤를 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방안이다.⑵ 지나친 확장위주의 정책보다는 뒤를 돌아보는 정비의 시간 마련이 필요하다.위에서도 말했듯이 스타벅스와 하워드 슐츠는 짧은 시간동안 기업확장과 공격적인 전략으로 외형적 성장에만 너무 몰두해 왔다. 이제는 더욱 더 나은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확장과 공격적인 전략보다는 약점을 보완하고 여러 가지 위협에 대해 기업과 자신의 파트너들과 고객들을 지킬 수 있는 도약을 위한 한보의 후퇴가 필요한 시간이 아닌가 싶다.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방안이다.⑵ 지나친 확장위주의 정책보다는 뒤를 돌아보는 정비의 시간 마련이 필요하다.위에서도 말했듯이 스타벅스와 하워드 슐츠는 짧은 시간동안 기업확장과 공격적인 전략으로 외형적 성장에만 너무 몰두해 왔다. 이제는 더욱 더 나은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확장과 공격적인 전략보다는 약점을 보완하고 여러 가지 위협에 대해 기업과 자신의 파트너들과 고객들을 지킬 수 있는 도약을 위한 한보의 후퇴가 필요한 시간이 아닌가 싶다.

  • [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 방안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방안” 컨셉을 도출하였다.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컨셉 도출➀ 한경희 생활과학 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➁ 핵심고객 관리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4-1. 한경희 생활과학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➀왜 Brand identity를 강화해야 하는가?한경희 생활과학을 강소기업으로 만들어준 빅히트 상품은 “스팀 청소기” 이다. ‘스팀 청소기’ 와 ‘진동 파운데이션’ 같이 빅히트를 거둔 제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기술에 감

  • (주)세정의 해외진출 전략
  • 쇼핑몰을 이용한 배송서비스 개시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파트너 기업이 가진 지식과 역량을 이용하여 신시장 진입의 위협을 낮추는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 배송업체와 비지분 제휴 맺기3-1. ‘블라디보트톡 물류거점 확보하기’의 부가 설명범한 판토스(Pantos Logistics Co., Ltd)사는 현재 블라디보스톡에 진출한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중견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5년 러시아를 진출한 이래로 최근 러시아 극동지역의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인터넷 ID를 가지고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경영진과 대화할 수 있는 대화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전, 품질, 생산성, 기계가동계획 등 공장 운영계획과 운영 실적, 생산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과 시장 상황 등 다양한 정보공유가 지속되면서 직원들은 정보에 대한 신뢰감을 갖고 있다.  4. 조직의 구성요소1) 공식화조직내의 직무를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가를 규정하고 명시한 것으로서 조직 내에서의 문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