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09
출처
기업경영분석 (정기웅 저)
재무제표분석 (지현미,안홍복,정건영 저)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4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9
10
OE는 경기침체에 따른 자동차 판매량 감소에 민감한 반응.
RE는 상대적 안정적 매출을 유지하는 산업.
12
친환경타이어 1. 수명연장 재활용가능 2. 유해물질 없애고, CO2배출량 감소 3. 회전저항 낮춰 에너지 효율성 증대
13
천연고무란 고무나무의 수액을 받아서, 살균 및 정제작업을 거친후 만들어낸 것을 천연고무고함. 합성고무는 석유화학제품에서 생산된것.
천연고무는 타이어제조원가의 35%차지. 다행이 2012년부터 천연고무의 하락세를보임. 재료의 가격변동은 수급(고무나무 작황 및 합성고무 업체의 공급능력) 변동 및 환율 , 유가, 경제여건 등에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천연고무는 싱가포르 선물시장(SICO M) 가격 기준으로 도입한 장기계약 방식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합성고무, 카본블랙 , 코드지 및 기타원부재료 등은 대부분 국내업체에서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습니다.
14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16
(국내에는 금호타이어 본사, 타이어 생산을 담당하는 광주/곡성/평택공장과 다수의타이어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남경/천진/장춘 등 중국에 위치한 4개의 공장과 1개의 베트남공장에서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7개 해외지사/사무소에서 글로벌 타이어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 중국, 미국, 독일의 4개 지역에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 위치한 R&D센터는 광주에서 용인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7
넥센타이어 08~12년 금액: 14,230 - 17,527 - 20,653 - 28,093 - 41,595 (백만)원
R&D/매출액 비율: 1.9% - 1.9% - 1.9% - 2.0% - 2.4%
18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19
국내 시장에서만 비교한다면 32%로 경쟁관계에서 중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때문에 강하다고 판단되지만.
세계 전체시장에서 비교한다면 시장점유율 2%에 불과하며 또한, 글로벌 타이어수요를 보면 한국시장이 2.5%의 수요를 차지하기때문에 약하다고 판단됩니다.
20
21
22
23
24
26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29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30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31
. 발표 후 추가자료 & 수정 내용.
32
모든 항목은 총자산으로 나눈 %비율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높은 부채비율 강조. 특히 09년도 총자본중 자본이 차지하는 비율 1.17% 강조. 그렇지만 12년도로 갈수록 개선되는 비율들을 인지시켜줌.
34
모든 항목은 총자산으로 나눈 %비율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높은 부채비율 강조. 특히 09년도 총자본중 자본이 차지하는 비율 1.17% 강조. 그렇지만 12년도로 갈수록 개선되는 비율들을 인지시켜줌.
35
금호타이어는 09년 상당히 높은 매출원가와 판매비와 관리비로인해 영업이익에서부터 손실을 보았고 -26%라는 당기순손실을 기록.12년도에 되어서야 겨우 당기순이익 3%기록. 넥센타이어는 09년도 낮은 원재료 가격으로인해 가장 높은 당기순이익기록. 그러나 12년도로갈수록 원자재 상승으로 7%의 당기순이익기록
. 금호타이어가 09년도 낮은 원재료에도 불구하고 84%의 매출원가를 기록했는것은 타이어를 싸게 공급했을 것으로 판단됨.
36
유동비율 = 유동자산/유동부채 당좌비율= (유동자산-재고자산)/유동부채 방어기간=유동성높은 현금성자산*365/(매출원가+판관비+이자비용-감가상각비)
의 공식으로 보유중인 유동성높은 자산으로 1일 소요경비를 몇 일이나 유지할수 있나를 예상하는 측정기법으로 높을수록 좋다
37
부채비율= 부채/자산, 차입금의존도= 사채/총자산 ebitda= 영업이익+감가상각비/이자비용. 장기부채관련내용인데 단기차입금 비율을 설명한 이유: 기업의 장기존속을 하려면 단기간내에 기업이 유지하고 있어야 하기때문. 장기차입금이 감소한 이유는 경영난속에서 장기존속여부가 불투명하여 자금조달에 힘들었을 것으로 판단됨.
39
41
ROE(자기자본순이익률)= 당기순이익/자기자본
42
매출마진율 =(당기순이익/매출액)
총자산회전율=(매출액/총자산)
자기자본승수=(자산/자기자본)
43
12년 부채 자기자본보다 2배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하는이유: 자기자본승수=자산(부채+자기자본)/자기자본에서 자기자본이 1이니까 부채가 2를보유 그래서 총 3이라는 수치가 나옴.
44
비유동자산비율= 비유동자산(투자,유형,무형자산)/자기자본
매출액증가율= 당기매출액-전기매출액/전기매출액 … 비유동자산증가율=당기비유동자산-전기비유동자산/전기비유동자산
총자산증가율=당기총자산-전기총자산/전기총자산
45
부채가 증가했다고 판단하는 이유: 비유동자산/자본 수치에서 비유동자산에 1의 비율은 자본으로 투자하고 나머지는 부채로 조달하여 이 비율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46
47
48
01
기업소개(연혁)
하루 타이어 20개 생산
첫번째 해외시장 개척
품질 수준과 생산성의 향상
90년부터 레이싱용 타이어 개발시작, 런플랫 타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개발, 중국 남경공장 설립 글로벌 생산체계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정보분석] 한국 타이어 기업경영 분석(금호타이어와의 비교)
  • 한국 타이어 기업경영 분석(금호타이어와의 비교)목 차서론.기업 선정 동기기업 소개본론.사업분석산업분석영업분석재무분석결론. 기업 선정 동기1. 타이어 시장 가장 높은 이익률2. 타이어 업계 권위지 타이어 비즈니스영업이익 : 10.2% 순이익 : 6.1 %세계 1위기업 소개기업 개요 한국 타이어 (CEO 서승화) 고품질 고성능 타이어 생산5개 지역 본부 9개 해외 지사 12개 판매법인 및 5개 R&D 센터경영전략 비전1. 연구개발 품질관리 브랜드 가

  • 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
  • 금호타이어 마케팅전략 < 목차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경영방침2. 타이어 시장현황분석3. 금호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사례6. 금호타이어 미래전략제안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한국에서는 2위, 세계시장에서는 10위를 달성한 금호타이어는 1960년에 설립하였고, 2003년 국내타이어 업계 최

  •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금호타이어 경영전략분석-신제품 개발 보고서
  • 금호타이어는 현재의 매출 향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집중함으로서 기업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 개발을 통해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Ⅳ. 친환경 정책 시행 금호타이어는 일찍부터 친환경 정책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1990년 대 중반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을 국내 업계 최초로 인증받았다. 1999년에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 제품에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활동

  •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금호타이어 경영전략분석-신제품 개발 PPT자료
  • 금호타이어는 현재의 매출 향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집중함으로서 기업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 개발을 통해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Ⅳ. 친환경 정책 시행 금호타이어는 일찍부터 친환경 정책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1990년 대 중반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을 국내 업계 최초로 인증받았다. 1999년에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 제품에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활

  • [마케팅 전략]성공기업의 경영분석(금호타이어)
  • 너무 경시 했다. 기업 과의 공존 방안을 찾지 못 한게 문제점이다.사회 지향적 마케팅그린 마케팅마케팅 철학내부 마케팅필요성마케팅 믹스 별 평가너무 경제 논리에 따른 이윤 추구(환경 경시)사회 지향적 마케팅(고객 만족, 기업 만족, 사회 복지)의 필요성그린 마케팅의 필요성마케팅 철학의 필요성내부 마케팅의 필요성좋은 이미지 구축수익의 일부분 외국에 환원기업의 운명은 국가국가 인재 육성과 독자적인 기술 확보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