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는 일본경제를 따라갈 것이다 90년대 일본경제 장기 침체 진행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TEP 1
플라자 합의에 따른 환율 하락
CONTENTS
일본경제가 장기불황으로 접어든 최초의 계기는 1985년 플라자 합의에 따른 엔화가치 폭등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
1차 엔고
2차 엔고
3차 엔고
CONTENTS
엔高 때마다 산업구조를
변화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해 온
일본 기업들은 원가절감,
연구개발 강화, 생산거점
해외이전 등으로 대응했지만,
수입이 크게 늘면서
일본의 순수출은 크게
둔화되었음.
STEP 2
저금리를 통한 내수 부양
CONTENTS
이와 같은 환율하락에 따른 경기위축 효과를 상쇄하기 위해 1986년부터 일본은행은 내수부양을 위한 공격적인 금리인하를 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