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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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BRAND EQUITY
BRAND MARKETING COMMUNICATION
결 론
브랜드 자산이란 무형의 브랜드를 유형의 자산으로 인식한 개념이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치 척도가 된다.
강력한 브랜드만이 생존 할 수 있다.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주요 요소인 브랜드 로열티,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을 전략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BRAND EQUITY
BRAND MARKETING COMMUNICATION
2. 브랜드 자산에 대한 다양한 해석
“부동산은 실제 가치와 저당 받을 수 있는 가치를 뺀 나머지의 가치이다. 마찬가지로 브랜드 자산은 소비자가 평가하는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가 적용되지 않았을 때의 제품가치 간에 발생되는 차이를 말한다”
“우리 모두는 그러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경험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것이 매우 유용하며, 그것을 획득하고 강화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할 만한 가치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시스템 질서가 없는 것을 반영하는 엔트로피 개념이 우주의 재산이 되는 방식과 연관시킨다. 엔트로피는 시스템이 혼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 내부에서 변화할 수 있는 여러 구성요소(에너지와 온도)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자산과의 유사점은 브랜드자산이 엔트로피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엔트로피의 구성 요소들이 측정가능하며 엔지니어들과 수학자들에게 유용한 것처럼,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들도 기업의 경영자들과 시장 조사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Leo Burnett의 McQueen
Longman-Moran의 William Moran
P&G의 Paul Zimmerman
What Is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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