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 Build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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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브랜드 자산 Build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목차
1. Brand Equity
1)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2. Brand Equity
1) 브랜드 연상

3. Brand Equity
1) 브랜드 아이덴티티
본문내용
브랜드자산
브랜드를 단순한 상표로 보는 것이 아닌 기업에게 경쟁력을 가져다줄 수 있는 자산의 관점으로 보는 것

1. Brand Equity
1)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_ 잠재 구매자가 어떤 제품군에 속한 특정브랜드를 상기할 수 있는 능력

<중 략>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업이 표적고객의 마음속에 심어주기를 원하는 바람직한 연상들 또는 이미지
기업이 표적고객의 마음속에 심어주기를 원하는 바람직한 연상들 또는 이미지

->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의미
: 고객들로 하여금 그 브랜드에 대해서 궁극적으로 어떤 연상을 하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
즉,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 비전 수립을 의미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바람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의 마음속에 구축하기 위해 제품특성, 브랜드 명, 심벌, 광고, 판매촉진, 이벤트, PR 등과 같은 모든 수단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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