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채용 방식 그리고 그것의 의미 삼성 인사 채용 절차 삼성 인턴 모집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의 채용 방식
그리고 그것의 의미
목차
서론
본론
삼성의 인사 채용 절차
2005 삼성 인턴 모집:
채용방식의 변화
채용의 공정성과 객관성:
SSAT와 추천제도
삼성의 War For Talents:
인재를 먼저 선점하라
인재 관리와 교육
결론
Ⅰ. 서론
삼성! 많은 구직자들이 입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이다. 이런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지원자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우선 자신의 적성을 파악한 뒤에 삼성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삼성”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그 후 삼성의 채용 과정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따라서 우리는 최근의 삼성의 채용 경향과 삼성 채용절차에 대해 분석 정리 후 그것이 가지는 의미를 알아봄으로써 성공적인 입사 준비의 기회를 마련해 보고자 한다.
1938년 삼성상회로 사업을 시작한 삼성은 1963년 중앙일보를 창간하고 1969년에는 중앙개발을 설립하고. 1969년 삼성 전자공업을 설립했다. 1970년 삼성NEC를 설립하고 1973년 제일기획을 설립했다. 계속되는 발전으로 1974년 삼성석유화학과 삼성 중공업이 설립되었고, 1977년에 삼성종합건설이 설립되었다. 그 해 4월에 삼성전자에서는 칼라 TV 수출을 하기 시작했다. 또 12월에 한국반도체를 인수하였다. 1982년 삼성종합연수원을 개원하였고, 1983년에는 삼성반도체 통신, 국내 최초 64K D램을 개발했다. 85년 현 삼성 SDS인 삼성 데이터시스템을 설립했다. 1992년에 삼성전자는 10.4인치 TFT-LCD를 개발해냈다. 그리고 1993년에는 삼성 패션연구소를 설립했으며1995년에 삼성자동차를 설립했다. 이와 같은 성장을 거듭하면서 삼성은 21세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21개의 월드베스트 상품과 세계 TOP 3 휴대폰 브랜드인 애니 콜 등을 통해 세계 TOP5 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브랜드 가치 125억 달러, 대한민국 전체 수출의 21%를 담당하며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① 전자분야: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코닝, 삼성코닝정밀유리, 삼성SDS, 삼성네트웍스, 삼성종합기술원
② 기계분야: 삼성중공업, 삼성 테크원
③ 화학분야: 삼성토탈, 삼성석유화학,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
④ 금융분야: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투신운용
⑤ 독립분야: 삼성물산(상사, 건설, 주택), 삼성엔지니어링, 제일모직, 에버랜드, 호텔신라, 에스 원, 삼성경제연구소, 제일기획, 삼성의료원
이런 삼성의 끊임없는 발전은 열린 머리, 열린 머리, 열린 행동하는 인재를 만들어 내고자 한 노력 때문이었다. 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고자 하는 삼성의 노력은 삼성의 채용절차에서부터 타기업과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삼성의 인재 양성 성공의 노하우를 알기 위해서는 삼성인 인재를 선발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각 단계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삼성의 채용 절차와 각 단계가 가지는 의미 그리고 현재 삼성의 채용 경향 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