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철도산업 및 우리나라 철도산업을 바탕으로 비교 분석하여 우리 철도산업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 주제 선정 이유와 목적
우리나라에 철도가 늘어 선지 110년. 요즈음 들어 철도산업이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정부에서도 철도의 중요성을 인식한 만큼 예산을 219조원 가량 책정 하였으며, 철도 산업에 속해 있는 간접자본에도 1천억원 가량 늘어난 25조원을 책정 하였다. 이는 철도는 투자 가치가 뛰어남과 동시에 창출해내는 간접 수익이 상당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최근 기후대책협의에서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의무적으로 감소하자는 여론이 일어남에 따라 우리나라 정부역시 2012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 감축하겠다고 발표 하였다. 이에 주목받는 산업이 바로 철도 산업이다.
고유가 시대에 따라 현재 재계에서는 에너지 관련 비용을 한 푼이라도 절약하기위해 자구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이 수출입 물동량 운송 수단으로 철도 선택을 늘리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철도공사에서 발표한 “지표로 보는 4년 후 한국의 모습”에서 철도 화물 수송 분담률을 현재 7.5%에서 15%로 하겠다고 발표 하였다.
철도 산업이 각광받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우리철도산업의 현시점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세계 각국의 철도산업은 어떠한지 알아보고 우리철도산업과 비교 분석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자 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주된 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