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그레이 로맨스 그레이 시장 진입 로맨스 그레이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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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
창업 1단계(창업-1년)에서는 주로 회원 유치를 위해 회사를 알리는 홍보의 중점을 주고 일을 진행한다. 기존의 어떠한 회사와도 차별적인 개념의 회사로써 이를 널리 알리고 회사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창업 1단계의 회원 유치가 사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큰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홍보에 집중적인 비용을 투자하고 광고와 포스터, 노인들이 모인 곳(구청, 복지회관 등)을 중점으로 설명회를 갖는 등의 행사를 벌인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로맨스 그레이의 프로그램을 직접 느껴볼 수 있게 한다. 광고를 통한 노인들의 사랑과 로맨스 그레이 회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줄 수 있게 한다. 요리프로그램을 통한 건강과 사랑을 얻는다는 로맨스 그레이만의 차별적인 프로그램을 확고히 하여 정착 시키고 각종 이벤트와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각종 이벤트행사를 위한 장소대여를 위해 강당이나 각종 행사장들을 보유한 회사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확실히 해둔다. 재정적인 문제나 향후 사업의 확장과 발전을 위해 다른 회사들과의 제휴나 스폰서를 받도록 한다. 예를 들어 여행사에 스폰서를 받아 재정의 부담을 조금 덜고 이벤트 행사 진행시 여행사를 간접 홍보해 주거나 회원 데이트 코스나 여가프로그램시 여행을 계획할 때 여행사와 연계할 수 있게 한다. 주요고객 관리는 전화를 통한 상담과 직접 방문을 통한 상담을 중점으로 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프로그램 일정을 제공하고 각종 노인들에 관한 정보와 건강, 요리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 2단계(1년-3년)에서는 회원이 어느 정도 유치된 상태이고 회사가 알려진 상태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질적향상과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사업의 안전성을 더욱 확실히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계획한다. 지속적으로 회원을 꾸준히 늘려나가고 커플성사도에 집중적인 신경을 쓴다. 그리고 사업의 확장에 따라 커플매니저와 직원의 추가 고용도 고려해 보도록 한다. 노인들이 필요한 다른 사업 부분에 대해 타 회사와의 연계를 통해 아웃소싱을 하거나 단순히 중계를 통한 일정액의 중계료를 얻는다는 계획이다.
창업 3단계(3년-7년)에서는 로맨스 그레이와 같은 회사가 설립 될 수 있으므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노인전문 연애사업의 선발주자의 노하우와 역사를 널리 알리도록 한다. 따라서 노인층에서 로맨스 그레이 인지도를 80% 이상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금의 듀오가 커플매니징 사업의 1인자이고 결혼 사업하면 그들을 떠올리듯이 노인들의 여가, 건강, 사랑 등을 종합관리하는 전문회사로서 노인들에게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노인들의 문화를 창조하고 리드해 갈 수 있는 회사로 발전한다. 노인의 사랑에 대한 전문가 집단으로 재창조하고 대중화에 힘쓴다.
2. 경쟁요소 및 경쟁 우위
1) 경쟁요소
로맨스 그레이의 경쟁요소로는 기존의 결혼정보업체와 로맨스 그레이와 같은 콘셉트의 잠재적인 사업체, 그리고 구청과 복지회관들의 노인 여가시설 등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넓게 보아 여타 실버 산업 전체를 경쟁요소로 볼 수 있다.
우선 기존의 결혼정보업체를 살펴보도록 하자. 현재 결혼정보업체들이 노인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지는 않지만 리메리(재결혼)를 대상으로 하는 고객을 폭넓게 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현재 결혼정보업체들은 다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로 입지가 확고히 굳어진 상태이다. 많은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 역시 크다.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상태이다. 현재 결혼업체들이 노인결혼사업의 전문적으로 뛰어들 경우 경쟁시장이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 된다.
또한 노인 여가시설을 경쟁 요소로 뽑는다. 노인들이 현재 주로 여가를 보내는 곳으로 무료시설이 많은데다가 저렴한 비용이 큰 경쟁 우위이다. 하지만 단순한 노인 교육이나 한정적인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명 설립일 회원수 특기사항 듀오 1995년 (50대 이상 270여명) *프로필 매칭 시스템
*초혼과 재혼, 노블레스 회원으로 나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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