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션브랜드 안나수이 남성향수 시장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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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향수 시장 환경 분석
1. 국내 향수 시장 분석
2. 국내 향수 시장 규모
3. 시장 경쟁 제품 분석
4. 경쟁사의 제품과 트랜드의 변화로 본 시장기회
Ⅱ. 안나수이 소개
1. 메인로고
2. MOTO
3. 안나수이 주요사업 연혁
4. 기존 제품 분석
Ⅲ. 안나수이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Ⅳ. 목표 시장 분석
1. 시장 장애 요인
2. 시장 세분화를 통한 목표시장의 선정
Ⅴ. Marketing Mix 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결론
Ⅶ. 참고문헌 ( 자료출처 )
Ⅷ. 표, 그림 목차


본문내용
4. 경쟁사의 제품과 트랜드의 변화로 본 시장기회
- “획일화 된 제품군이 한계”

: 시장 경쟁사의 제품의 향은 ‘너무 강하다’ 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로 인해서 많은 남성들이 안나수이 향수를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를 알 수 있었다. 이는 안나수이에서 기존의 남성향수 와 차별화된 향수 시판시 사용할 의사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다. 또한 2000년대 이후 기존 강한 남성상에서 귀엽고 소년같은 '꽃미남' 열풍, 최근 취업 및 자기 관리로 인한 남성 가꾸기 열풍 등은 기존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선입견이나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였다. 남성향수 시장에서는 기존의 남성성을 강조하기만 하고, 귀여운 꽃미남을 위한 향수는 없음을 알 수 있다.


<그림 2> 남성향수 시장기회 요인 분석







Ⅱ. 안나수이 소개

1. Main Logo



2. MOTO

① 독창적인 여행.
② 매우 간단히 멋있고 개성적인 옷.
③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하는 자세.
④ 끝없는 에너지와 창의성.

참고문헌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 행동 / 남지혜

-향수 소비자의 가치체계에 관한 연구 :
래더링(Laddering) 기법을 중심으로 / 김봉연

-향수 구매 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우혜련

- Annasui Homepage : http://www.annasuikorea.com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 http://www.kpt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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