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뱅크 소프트 뱅크 기업소개 소프트 뱅크 CEO 소프트 뱅크 경영전략 소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바람
소프트 뱅크
목 차
I. 기업소개
II. CEO 및 경영전략
III. 핵심사업과 경쟁력
IV. 국내기업과의 비교-SK
V. 함의점
I. 회사 소개 및 연혁
1. 소프트뱅크의 회사개요
회사명 : 소프트뱅크주식회사(SOFTBANK Corp.)
대표이사 : 손 마사요시
설립일 : 1981년 9월 3일
자본금 : 187,681,761,101엔(2009년 3월말기준)
주식 :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 상장
2. 소프트 뱅크의 연혁
1981년9월 (주)일본소프트뱅크 설립 (PC용 패키지 소프트 유통사업)
1990년1월 (주)일본데이터넷을 흡수합병
1990년7월 소프트뱅크(주)로 상호 변경
1992년1월 소프트벤쳐캐피탈(주) 설립
1994년3월 미국「SOFTBANK Holdings Inc.」설립
1994년7월 주식을 일본증권업협회에 등록
1996年1月 인터넷정보검색서비스「Yahoo!」에 필두주주로서 자본참가
일본 법인「야후(주)」를 설립
1998년1월 주식을 도쿄증권거래시장 제1부에 상장
1998년4월 미국 ZD Inc.가 주식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
1999년7월 영국 ePartners Capital, LTD.와 영국에 대한 합병회사 eVentures 설립을 합의
프랑스 Vivendi, S.A.와 프랑스의 @viso SAS설립에 제휴
2001년6월 브로드밴드통합서비스 「Yahoo! BB」발표
2002년4월 무선 초고속인터넷접속 서비스 「Yahoo! BB모바일」실행
2007년1월 소프트뱅크모바일이 신요금체제 화이트플랜을 개시
2007년4월 (주)일본사이버교육연구소가 사이버 대학을 개학
2007년6월 소프트뱅크모바일이 가족간 통화료가 24시간 무료인 화이트가족 24를 개시
2008년11월 화이트플랜 신청자수 1500만건 돌파
2008년12월 기본요금이 980엔인 ADSL서비스 「Yahoo! BB화이트플랜」개시
3. 소프트뱅크의 주요사업
○ 사업 개요(사업 도메인)
“세계적으로도 드문 인터넷 컴퍼니, 그것이 소프트 뱅크”
소프트뱅크그룹은, ‘유선통신과 이동통신’, ‘통신과 방송’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브로드밴드통신 실현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컴퍼니’입니다.
이전의 인터넷 및 통신업계의 구조와 소프트뱅크의 비즈니스 모델. 종래에는 유선통선과 이동통신, 인터넷이 나뉘어 있고, 인프라, 포털검색사이트, 컨텐츠 서비스가 나눠져 있었으나, 소프트뱅크는 이 모든 것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꾀함
소프트뱅크그룹은 국경이 없는 인터넷사업 도메인으로써, 국제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통신속도 및 경제성, 컨텐츠서비스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비즈니스모델로써, 일본을 세계 유수의 브로드밴드 대국으로 끌어올렸다. 미국, 유럽, 아이사 세계 각국에 인터넷 및 브로드밴드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에 활동을 주력하고 있다.
○ 사업 내용
1) 이동통신사업 : 휴대전화서비스 및 그에 부속되는 휴대전화단말기 판매 등
- 소프트뱅크 모바일주식회사
- 외 3개회사
2) 브로드밴드 및 인프라 사업 : ADSL및 광파이버를 통한 고속 인터넷접속 서비스, IP전화 서비스 및 브로드밴드 TV등의 컨텐츠를 제공
- 소프트뱅크 BB주식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투자정책론] 한국의 FDI 동향과 정책, 저해요인 및 방안
  • 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 등 기업의 제반 자원을 패키지형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해외 직접투자는 기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해외시장 진입방식 중에서 위험도가 가장 높은 전략이다.한편 해외직접투자와 대비되는 해외간접투자 또는 국제증권투자가 있는데, 해외직접투자가 투자 대상 기업의 경영

  • 성공한 CEO 성공신화
  • 소개할 CEO는 하이얼그룹의 장루이민 회장 이다.장루이민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기절한 물고기를 살려내는 경영자라는 호칭부터 중국의 잭 웰치, 중국 경제를 선도하는 대스승(大師)이라는 화려한 수식어만큼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가이다. 장루이민이 이처럼 최고의 찬사를 받는 것은 23년 전, 중국 최악의 기업으로 손꼽혔던 하이얼(당시 칭타오냉장고 공장)을 중국의 대표 기업이자 세계적인 흑자기업으로 성장시켰기 때문이다.장루이민이

  • 중국의 CEO 성공 신화 - 알리바바그룹의 마윈, 양위안칭 롄상그룹, 하이얼그룹의 장루이민, 선텍파워그룹의 스정룽, 싼이그룹 량원건
  • 소개할 CEO는 하이얼그룹의 장루이민 회장 이다.장루이민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기절한 물고기를 살려내는 경영자라는 호칭부터 중국의 잭 웰치, 중국 경제를 선도하는 대스승(大師)이라는 화려한 수식어만큼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가이다. 장루이민이 이처럼 최고의 찬사를 받는 것은 23년 전, 중국 최악의 기업으로 손꼽혔던 하이얼(당시 칭타오냉장고 공장)을 중국의 대표 기업이자 세계적인 흑자기업으로 성장시켰기 때문이다.장루이민이

  • [조직행동론] 손정의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
  • 경영사상 * 손정의의 이승의 법칙IV. 손정의의 경영 기법과 경영전략 1. 철저한 경쟁 원리를 추구한 경영술2. 자금조달능력3. 기업매수와 제휴전략4. 세계화 경영전략V. 소프트뱅크 ‘시련의 계절’ VI. 소프트뱅크의 현재 모습 1. 콘텐츠 시장에 대한 왕성한 식욕2. 적자사업 구조조정 성공3. 분기 순익 41% 폭락VII. 결론 참고문헌 Ⅰ. 선정배경 우선 손정의가 IT분야의 선구자적인 인물이고 동양인이자 재일교포3세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CEO라

  • 소프트 뱅크의 제곱병법
  • 소프트 뱅크는 이러한 기술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펼칠 것이다.- 30년후의 라이프스타일에 걸맞는 미래의 정보기술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것. 이것이 소프트뱅크의 신 30년 비전이자 이념이다.15대단히 고귀한 이론을 말하고, 전략적으로 훌륭한 생각을 갖고 있더라도 일을 성사시킨다고 하는 것은 싸워서 이겨야 일을 성사시킨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손정의-- 단순히 비전을 세우고 말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멋진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