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뱅크 소프트 뱅크 기업소개 소프트 뱅크 CEO 소프트 뱅크 경영전략 소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바람
소프트 뱅크
목 차
I. 기업소개
II. CEO 및 경영전략
III. 핵심사업과 경쟁력
IV. 국내기업과의 비교-SK
V. 함의점
I. 회사 소개 및 연혁
1. 소프트뱅크의 회사개요
회사명 : 소프트뱅크주식회사(SOFTBANK Corp.)
대표이사 : 손 마사요시
설립일 : 1981년 9월 3일
자본금 : 187,681,761,101엔(2009년 3월말기준)
주식 :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 상장
2. 소프트 뱅크의 연혁
1981년9월 (주)일본소프트뱅크 설립 (PC용 패키지 소프트 유통사업)
1990년1월 (주)일본데이터넷을 흡수합병
1990년7월 소프트뱅크(주)로 상호 변경
1992년1월 소프트벤쳐캐피탈(주) 설립
1994년3월 미국「SOFTBANK Holdings Inc.」설립
1994년7월 주식을 일본증권업협회에 등록
1996年1月 인터넷정보검색서비스「Yahoo!」에 필두주주로서 자본참가
일본 법인「야후(주)」를 설립
1998년1월 주식을 도쿄증권거래시장 제1부에 상장
1998년4월 미국 ZD Inc.가 주식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
1999년7월 영국 ePartners Capital, LTD.와 영국에 대한 합병회사 eVentures 설립을 합의
프랑스 Vivendi, S.A.와 프랑스의 @viso SAS설립에 제휴
2001년6월 브로드밴드통합서비스 「Yahoo! BB」발표
2002년4월 무선 초고속인터넷접속 서비스 「Yahoo! BB모바일」실행
2007년1월 소프트뱅크모바일이 신요금체제 화이트플랜을 개시
2007년4월 (주)일본사이버교육연구소가 사이버 대학을 개학
2007년6월 소프트뱅크모바일이 가족간 통화료가 24시간 무료인 화이트가족 24를 개시
2008년11월 화이트플랜 신청자수 1500만건 돌파
2008년12월 기본요금이 980엔인 ADSL서비스 「Yahoo! BB화이트플랜」개시
3. 소프트뱅크의 주요사업
○ 사업 개요(사업 도메인)
“세계적으로도 드문 인터넷 컴퍼니, 그것이 소프트 뱅크”
소프트뱅크그룹은, ‘유선통신과 이동통신’, ‘통신과 방송’이라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브로드밴드통신 실현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컴퍼니’입니다.
이전의 인터넷 및 통신업계의 구조와 소프트뱅크의 비즈니스 모델. 종래에는 유선통선과 이동통신, 인터넷이 나뉘어 있고, 인프라, 포털검색사이트, 컨텐츠 서비스가 나눠져 있었으나, 소프트뱅크는 이 모든 것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꾀함
소프트뱅크그룹은 국경이 없는 인터넷사업 도메인으로써, 국제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통신속도 및 경제성, 컨텐츠서비스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비즈니스모델로써, 일본을 세계 유수의 브로드밴드 대국으로 끌어올렸다. 미국, 유럽, 아이사 세계 각국에 인터넷 및 브로드밴드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에 활동을 주력하고 있다.
○ 사업 내용
1) 이동통신사업 : 휴대전화서비스 및 그에 부속되는 휴대전화단말기 판매 등
- 소프트뱅크 모바일주식회사
- 외 3개회사
2) 브로드밴드 및 인프라 사업 : ADSL및 광파이버를 통한 고속 인터넷접속 서비스, IP전화 서비스 및 브로드밴드 TV등의 컨텐츠를 제공
- 소프트뱅크 BB주식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