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 대한 소개와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6.결론
현대 그룹에서 분리되어 정몽구 회장의 1인 경영지배체제로 전환된 현대자동차 또한 그 무한한 발전 가능성 선상에 놓여져 있으며 기업의 내부 재무상태 또한 건실한 상태이다. 이런 최적의 상황에서 현대자동차의 발전과 이익은 한국의 경제에도 상당수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현대자동차는 한 나라의 경제핵심 중의 하나 인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노사문제에 따라 기업의 발전 정도가 결정 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노사의 이기적인 입장을 버리고 기업의 상황에 맞게,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서로 연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가정과 기업에서 더 나아가 국가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서 올바른 노사간의 관계는 이 시대에 우리에게 주어진 큰 과제인것이다.
*
현대자동차
한국 재계4위
193개국
2004년
수출액: 120억$
한국수출의
5%를 담당
1. 현대자동차 개요
시가총액- 16조 1천억원으로 국내5위 , 매출액- 연간 27조원
*
우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간단한 개념부터 살펴본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란,
브랜드와 소비자의 단순 접점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자동차사와의 연계성을 이용한 ‘M’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알파벳카드’, ‘THE BLACK’, ‘THE PURPLE’ 와 가장 최근의 ‘컬러코어’까지 꾸준히 디자인 경영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현대카드사는 기업 내외부적으로 활발하게 디자인경영을 하는 주요 기업으로 타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주 http://www.hankyung.com/news (2007.06.08)우리 8조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른 카드회사보다 뒤늦게 시장에 진출하였지만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

  • [소비자행동] 남성의 구매 제품 광고 분석
  • 기업, 제품, 광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1) 레고의 스타워즈 레고2) 엘리트 베이직의 엘리트 교복3) 삼성전자의 센스 노트북4) LG전자의 초콜릿폰5) 현대자동차의 투싼IX6) 웅진코웨이의 웅진코웨이 정수기7)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8) 보람상조의 보람상조(장례식 준비 상품)3. 제품 광고와 광고를 접한 홍경영 씨의 반응 분석 1) 어린아이 경영이의 레고사랑 (레고 : 스타워즈시리즈)2) 입학을 앞 둔 경영이의 교복선택 (엘리트 교복)3) 전자제품에 문외한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기업을 수용하는 것이 아닌 필요에 의해서만 기업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허락하고 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단순한 비용감소를 위한 중국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위험한 생각으로써 단순한 투자국이 아닌 이제 G2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을 큰 소비시장으로 바라보아야 할 시점이다. Ⅶ. 참고문헌 오리온 초코파이 - 對중국 마케팅 전략 수립, 박흥수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한국마케팅연구원중국 대륙을 휩쓰는 오리온의 초코파이, 러시아

  • [경영전략] 자동차 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기업소개기업제휴소개핵심 제휴각 제휴전략의 VRIO분석Ⅲ결론경영성과분석Ⅰ. 서론자동차 산업은 2만개의 부품이 생산, 조립되어지는 선진국형 산업이다. 이는 전 후방 파급 효과가 매우 큰 산업으로 한 국가의 산업 전반에 미치는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도한 첨단 기술을 요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국내 경제에서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국가 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 산업

  • 기업 사례 분석 및 문제점 도출 대안제시 르노삼성 사례 분석
  • 분석A. STPa. Segmentationb. Targetingc. PositioningB. Marketing Mix (4P+Service)a. 4Pb. ServiceC. CRMⅢ. 문제점 / 대안 A. Promotion-Advertising의 Premium Concept B. 서비스 센터의 부족C. 신제품 PR 부족D. SM7의 협소한 TargetingE. Positioning에 맞지 않는 Price전략Ⅰ. 기업소개르노삼성자동차는 1995년 설립된 삼성자동차를 프랑스의 르노자동차가 2000년 인수하여 출범한, 자동차 및 수송용 기계 기구의 제조 및 판매업체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강점은 SM브랜드에 대한 높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