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11 / 2019.10.1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국 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한국타이어 주제 선정이유,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 중국 타이어 시장의 현황,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요인, 한국타이어의 중국내 경쟁사 현황,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7단계,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내에서의 SWOT 분석,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8가지,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한국타이어 주제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

3. 중국 타이어 시장의 현황

4.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요인

5. 한국타이어의 중국내 경쟁사 현황

6.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7단계

7.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내에서의 SWOT 분석

8.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9.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10.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한국타이어 주제 선정이유

한국타이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였다. 또한,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아직 세계 초일류 기업은 아니지만 한국타이어는 그 어떤 동종업체들보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941년 창립 이래 70여년간 타이어 사업만으로 외길을 걸어온 한국타이어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쟁력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타이어 전문지인 ‘모던 타이어 딜러’잡지에 의하면 한국타이어는 “매출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이 성장(20.7%)한 타이어 메이커였고 세계 7위 타이어 업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고 보도 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 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다.
1994년, 한국타이어는 중국 베이징에 중국지역본부를 세운 다음 국내 생산 타이어를 수입판매함으로써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한국타이어는 1998년에 중국 연구개발센터(China Technical Center)를 세우고, 1999년에는 저장성 자싱(嘉興)과 장쑤성 화이안(淮安) 2곳에 공장을 준공해 중국 내 현지 상품개발과 생산에 돌입했다. 3000만달러가 넘는 투자를 통한 한국타이어의 중국 공장 설립은 중국에서 최초의 외국 기업 소유 타이어 공장이었으며, 중앙 정부의 승인을 얻어낸 첫 외국계 타이어 기업이었다. 여기에서는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요인, 한국타이어의 중국내 경쟁사 현황,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7단계,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내에서의 SWOT 분석,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8가지,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에서의 향후 전략 등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타이어가 덜 판매 된다고 하더라도 RE는 6~7년을 주기로 지속적으로 팔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적인 매출액을 확보할 수 있다. 2) 자동차 산업의 종속 산업금융 위기 이후 폭스바겐, 포드,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자동차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품질에 저가격의 타이어를 원하고 있다. 한국의 타이어가 고품질/저가격이라고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타이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최근 중국 자동차 시장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목차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시장점유율 - 매출액- 타이어 공급기업-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진출이유- 진출상황- 성공요인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6. 문제점 및 대응책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9. 앞으로의 성장 목표10. 우리들의 결론1.한국타이어

  •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목차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시장점유율 - 매출액- 타이어 공급기업-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진출이유- 진출상황- 성공요인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6. 문제점 및 대응책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9. 앞으로의 성장 목표10. 조원들의 결론1.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 요인과 현지화 전략
  •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 요인과 현지화 전략한국타이어의 소개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한국타이어는 1941년 ‘조선다이아공업’이라는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타이어 회사로 시작 했다. 1960~1970년대 대한민국 경제는 제조업을 성장 엔진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다. ‘한강의기적’이라는 말처럼 한국타이어도 기적과 같은 발전을 이끌었다. 안정적인 생산기반과 경영체제를 발판으로 생산 능률과 기술력, 품질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