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포털사이트 컨텐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포털사이트 컨텐츠분석>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이 중 우리 조는 포털사이트의 강자로 불리는 네이버, 다음, 야후, 파란, 네이트닷컴의 컨텐츠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1)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 유형별 분석
2)각 포탈사이트는 얼마나 컨텐츠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가
3)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는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는가
4)각 포탈사이트 컨텐츠 내에서의 그래픽 사용전략 비교/분석
5)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1. 컨텐츠 유형별 분석
우리 조는 각 사이트의 컨텐츠의 유형을 정보중시, 오락중시, 이용자 커뮤니티 중시로 나눠 설명하고자 한다. 일단, 포털사이트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검색란을 메인에 제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찾고자 도와주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다섯 개의 모든 사이트가 오락/쇼핑을 제공함으로써 오락적인 요소를 중시한다는 점도 알 수 있다. 특히,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와 블로그, 야후, 네이트, 파란등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정보와 이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컨텐츠가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이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며 활성화는 사이트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 컨텐츠 역할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경영을 하고 있는 전체 애니메이션 기업 약 160여개로 각 분야들을 나누어 결정해보면 기획 진행에 3명, Lay-out 3명, 원화 10명, 동화 13명, 칼라링 6명, 배경 3명, 촬영 2명, 편집 1명, 모델링 2명, 애니메이션 및 효과 합성 2명, 렌더링 1명, 관리 및 영업 3명으로 총 예상인원은 49명의 인력이 필요하다.3) 연간 실행계획현재 ~ 2005년 3월 : 예산 확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내 자회사인 CJ애니 설립2005년 3월 ~ 5월 : 극장용 애니메이션 경쟁자 및 환경 분석 2005년

  • [이비즈니스] 메가스터디 인터넷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
  • 경영에 있어 그 경쟁은 점점 치열해 지고 있고,1위가 아니면 2위라도 살아남기 힘든 환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1위로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은 변화하는 환경을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하여 올바른 미래를 예측해야 한다. 동시에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 특히 Digital 시대에 기업들은 ‘발은 땅(현재)에 있되, 시선은 항상 먼 곳(미래)을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Megastudy를 주제로 조사하면서 교실에서만

  •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사례
  • 포털 사이트라면 의례 다국적 기업이고 삭막할 것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였다.5) 최고경영자의 리더십한국의 제리양으로 불리는 이재웅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장은 홍콩에서 발행되는 아시아 위크지가 2001년 아시아 디지털경제를 이끌 25인의 젊은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하였다. 2001년 말 세계경제포럼이 뽑은 미래의 세계 지도자 100 중 한 명으로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가하였고, 2002년 3월 세계 양대 정보기술 전문사이트의 하나로 꼽히는 지디넷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포털 서비스의 경쟁 구도는 언제나 현재 진행형이다.2. 본론(1) STP분석1) Segmentation- 나이연령 대에 따라 인터넷 이용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요구하는 점도 다르게 나타난다. 사용량이 많고 개인 미디어 활용을 많이 하는 20대 층이나,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구매력이 있는 30대, 재미 위주의 컨텐츠를 즐기는 10대 등 그 차이는 크다고 볼 수 있다.- 목적포털 사이트의 주 이용 목적은 메일, 검색, 커뮤니티, 개인 홈페이지 관리/블로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컨텐츠가 다양하여 안정된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최고의 직장 Best 10에 선정 정통부, 제 13회 정보 문화상 대통령상 수상• 2001.06: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