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포털사이트 컨텐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포털사이트 컨텐츠분석>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이 중 우리 조는 포털사이트의 강자로 불리는 네이버, 다음, 야후, 파란, 네이트닷컴의 컨텐츠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1)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 유형별 분석
2)각 포탈사이트는 얼마나 컨텐츠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가
3)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는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는가
4)각 포탈사이트 컨텐츠 내에서의 그래픽 사용전략 비교/분석
5)각 포탈사이트의 컨텐츠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1. 컨텐츠 유형별 분석
우리 조는 각 사이트의 컨텐츠의 유형을 정보중시, 오락중시, 이용자 커뮤니티 중시로 나눠 설명하고자 한다. 일단, 포털사이트의 역할을 다 하기 위해 검색란을 메인에 제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찾고자 도와주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다섯 개의 모든 사이트가 오락/쇼핑을 제공함으로써 오락적인 요소를 중시한다는 점도 알 수 있다. 특히,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와 블로그, 야후, 네이트, 파란등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정보와 이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컨텐츠가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이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며 활성화는 사이트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 컨텐츠 역할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