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P G 기업분석 PROCTER GAMBL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1. 기업 연혁
1837 : 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비누 제조업자인 James Gamble과 양초 제조업자인 William Procter가 Procter & Gamble(P&G) 설립, 양 초와 비누 제품 생산 및 판매
1879 : 아이보리 비누 출시
1915 : 캐나다 공장 준공
1931 :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rand Management System) 도입
1933 : 세계최초의 합성 세제 DREFT개발 및 출시
1934 : 세계최초의 세제류 샴푸 DHEN 출시
1935 : 필리핀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케팅 개시
1954 : 유럽시장 진출
1954 : 종이제품 사업 진출
1961 : 세계최초의 종이기저귀 Pampers 출시
I. 기업 현황
Procter & Gambl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P&G마케팅 분석
  • P&G의 전략-생산시설 및 경영의 분권화 4.P&G 기존 전략의 문제점 - 글로벌 시대 도래 - 자산 중복으로 인한 과다 지출 5.1990년대 초 reorganization  - 제품집중화 6.1990년대 말 second reorganization - 브랜드매니지먼트시스템 - 제품 개발과 런칭시간 단축 - 마케팅 비용 확대 목 차P&G 기업소개P&G의 경영전략해외 진출 사례 및 전략 경쟁자 분석 P&G 발전방향토의 문제1837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양초와 비누 제품 생

  • 피앤지 P&G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제안(위스퍼,페브리즈,조이)
  • P&G’↓‘그 중에서 드물게 실패한 사례인 제품 조이’↓‘실패 이유를 분석하고 그 대책과 앞으로의 해결방안을 설계할 수 있음’⇓‘조이’Ⅱ. 본론PART.1 : P & G1. 기업 소개회사명Procter & Gamble설립년도1837년사업 분야 및 생산제품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종본사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시현지 법인80여 개국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

  • [경영전략]유한킴벌리 경영분석
  • P&G 제품이 소개된 것은 6.25전쟁이 있었던 지난 50년 초반으로 역사가 길다. 미군들이 쓰던 아이보리(Ivory) 비누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러나 P&G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광범위한 인지도를 확보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역시 생리대시장의 석권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P&G는 쌍용제지 인수전 이미 37.5%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었던 데다 쌍용제지의 지분 15.2%까지 합쳐 현재 시장점유율이 52.7%에 달하고 있다. 한마디로 골리앗이 된 셈이다.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서점체인들은 알파벳순으로 책을 배열한다. 그래서 직원의 도움 없이 책을 찾을 수 있으며, 절감된 인건비는 서점의 내실화로 이어진다. 단순한 것 같지만 시스템의 근본적 차이를 보여준다. 알파벳순 배열은 보다 치밀한 재고관리체계를 전제로 한다.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영화관 문화를 업그레이드 했듯이, 서점문화역시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서점이 변하면 잃었던 책의 경쟁력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방침과 현지 분위기를 잘 조화시킬 수 있는 현지 직원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LG 생활건강은 베트남 현지 인력들의 만족감을 이끌어내어 궁극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인력의 현지화로 가는 과정에서 유의미하다고 보여 진다.7. 경쟁자 분석(1) P&G http://www.pg.co.kr/about/status.asp1) 기업 소개회 사 명 : Procter & Gamble설립년도 : 1837년사업분야 : Pantene, VidalSasson, Wella, Hea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